[풋볼리스트] 류청 기자= 파리생제르맹(PSG)은 충격적인 패배에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나세르 알 켈라이피 회장부터 토마스 투헬 감독 그리고 선수단에 이르기까지 모두 같은 마음이다.

 

PSG는 한국시각으로 7일 새벽 프랑스 파리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맨체스터유나이티드와 한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이하 UCL)’ 16강 2차전에서 1-3으로 졌다. 원정 1차전에서 2-0으로 승리한 PSG는 10대 선수가 다수 나선 맨유에 예상치 못한 패배를 당하며 UCL 16강에서 탈락했다.

 

점유율 73%를 차지하며 더 압도적인 경기를 하고도 홈에서 졌기에 참담함이 더 클 수밖에 없었다. 알 켈라이피 회장은 “모두가 실망했고 슬픔에 빠져있다. 모두에게 어려운 순간”이라고 말했다. 그는 “결과가 매우 실망스럽다. 우리는 경기를 잘 했으나 1-3으로 졌다. 그들이 넣은 3골은 선물을 받은 것과 같았다. 우리는 이기려고, 멋진 경기를 하려고 했었다”라며 아쉬움을 표했다.

 

알 켈라이피 회장은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으려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이건 축구다. 수학이 아니다. 1 더하기 1이 2가 되는 게 아니다.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하고, 오늘 경기를 분석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1만번 다시 경기한다고 해도 (맨유에) 패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했다.

 

투헬 감독은 실수로 경기를 잃었다고 했다. 그는 경기가 끝난 후 한 인터뷰에서 “(패배 이유를) 설명하기는 쉽다. 우리는 전반전에만 상대에게 선물 두 개(두 골)을 줬다. 우리는 전반 30분까지 경기를 완벽하게 통제했다. 경기력 자체도 좋았고, 선수들이 경기에 임하는 자세도 좋았다. 첫 골을 헌납한 이후에도 빠르게 회복했다. 하지만, 아무런 기회도 내주지 않고도 두 번째 골을 실점했다”라고 말했다.

 

마르키뉴스는 좀 더 격하고 솔직한 이야기를 했다. 그는 “받아들일 수 없는 결과다. 팬들의 분도를 이해한다. 우리는 다시 한 번 같은 실수를 범했고, 그에 맞는 벌을 받았다. 맨유는 수비하며 우리 실수를 기다렸었고, 원하는 것을 얻었다”라며 “모두가 어려운 순간을 보내고 있다. 울분이 가시지 않는다…(중략) 브라질에서는 이럴 때 ‘똥을 먹은 순간’이라고 말한다”라고 했다.

 

후반 추가시간에 비디오어시스턴트레프리(VAR)을 통해 페널티킥을 선언한 것에 대한 반감도 컸다. 알 켈라이피 회장은 “PSG를 상대로는 그런 결정을 내리기가 쉬웠을 것”이라며 차갑게 말했다. 투헬 감독은 VAR을 존중한다면서도 유효슈팅이 되지 않을 것 같은 슈팅이 손에 맞았다는 이유로 페널티킥을 선언한 게 이해되지 않는다고 했다. 관중석에서 경기를 본 네이마르는 인스타그램에 “심판은 부끄러워해야만 한다”라며 거친말을 쓰기도 했다.

 

한편, 알 켈라이피 회장은 예상치 못한 치명적인 패배에도 “투헬 감독을 믿는다”는 말은 잊지 않았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