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파주] 류청 기자= “대표팀 분위기는 정말 좋아진 것 같습니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

 

여자대표팀은 스웨덴 출국을 앞두고 마지막으로 한 훈련에서도 웃음을 멈추지 않았다.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여자대표팀은 21일 오전 공식 사진촬영과 출국 전 마지막 훈련을 했다. 여자대표팀은 같은 날 저녁 9시에 공항으로 출발해 전지훈련지인 스웨덴으로 간다. 윤 감독은 체력훈련과 전술훈련으로 컨디션을 조절했다.

 

사진촬영과 훈련 분위기는 19일 저녁에 한 출정식과 비슷했다. 선수들은 먼저 밝게 웃으면서 사진촬영에 임했다. 단체 사진과 포지션별 촬영을 하면서 은근한 끼를 드러내기도 했다. 풀백인 장슬기는 재미있는 포즈를 취하며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선수들은 사진 기자들의 ‘설정’ 요구에도 흔쾌히 응했다. 수비 선수들은 어깨동무를 한 뒤 소리를 질러달라는 요구에 100%로 응답했다. 임선주와 장슬기 그리고 신담영은 얼굴이 일그러질 정도로 크게 소리를 질렀다. 이 선수들은 이후 한국 축구 역사상 최초로 ‘엄마 국가대표’가 된 황보람을 들어올려 사진을 찍기도 했다.

사진촬영이 끝난 이후에는 훈련에 임했다. 선수들은 일단 간단하게 몸을 푼 뒤 체력훈련을 시작했다. 윤 감독은 5월 7일 소집 이후부터 강도 높은 체력 훈련을 해왔다. 우리보다 덩치가 크고 힘이 센 선수들을 상대로 빠르게 많이 뛰어야 승산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여자대표팀은 “인기는 남자보다 떨어지지만 성적은 더 좋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다”는 의지로 가득 차 있다. 이번 월드컵에서도 16강에 가게 되면 2대회 연속 16강 진출이다. 남자 대표팀도 아직 2회 연속 16강에는 간 적이 없다. 수비수 김혜리는 전날 출정식에서 “제대로 사고를 치고 싶다”라고 말했다.

 

여자대표팀은 다음달 7일 개막전에서 개최국이자 강력한 우승후보인 프랑스와 만나지만 주눅들지 않고 있다. 출국 당일에도 밝은 분위기로 모든 일정을 소화했다.

 

사진=풋볼리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