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정일오 수습기자= 제31회 차범근축구상이 오는 13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AW컨벤션센터 크리스탈홀에서 개최된다.

주식회사 카카오의 후원으로 열리는 제31회 차범근축구상은 대한민국 유소년 축구 선수들의 꿈을 지원하는 취지에서 열린다. 특별 제작된 트로피를 선보일 이번 시상식에서는 베스트일레븐, 최우수여자선수상, 최우수지도자상 등 3개 부문으로 시상한다. 베스트일레븐 부문 수상자는 팀 차붐 3기 자격으로 독일프로축구연맹(DFL)의 도움을 받아 선진 축구 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독일로 떠난다.

차범근 회장을 비롯해 초, 중, 고 축구연맹 회장, 축구협회 유소년 담당관, 해설위원 및 기자 8인으로 구성된 차범근축구상위원회는 지난해 12월 14일 수상자 13인을 선정했다. 또한 현직 유소년 지도자와 지역별 유소년 축구 전문가의 조언을 들어 공정한 심사를 하고자 했다.

심사 기준은 선수들의 기량과 경기력을 최우선으로 했다. 성장의 지표인 스피드와 체격 조건 등도 기준에 포함됐다. 공적 조서의 학업성적과 지도자 추천서를 통해 성실성과 인성적 측면도 고려했다.

지도자상은 팀 성적뿐 아니라 오랜 시간 동안 한국 유소년 축구 발전에 힘썼는지에 대한 공헌도 비중도 포함됐다.

배성재 아나운서와 장예원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이날 시상식에는 한국축구의 레전드 박지성(제5회 차범근축구상 수상자)의 아버지인 박성종 JS파운데이션 이사장이 수상자 학부모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제31회 차범근축구상 수상자 명단
베스트일레븐
-GK 부문
윤기욱 (서울숭곡초 / 서울오산중)
-DF 부문
조대희 (제주동초 / 대전유성중)
장정익 (경기신곡초 / 강원주문진중)
김찬우 (경기진건초 / 서울오산중)
강주혁 (서울신정초 / 서울오산중)
-MF 부문
김환 (포항제철초 / 포항제철중)
김준희 (서울삼선초 / 수원매탄중)
김종현 (인천유나이티드 U-12 / 인천광성중)
최형우 (성남FC U-12 / 성남FC U-15)
-FW 부문
김민성 (경북입실초 / 서울오산중)
김건우 (논산동성초 / 울산현대중)

최우수 여자선수상
김윤서 (전남광양중앙초 / 포항항도중)

최우수 지도자상
김계중 감독 (전북이리동초)

사진= 차범근축구상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