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한준 기자= 어려운 환경에 있는 청소년 축구 유망주에 대한 홍명보의 후원은 계속되고 있다.

홍명보장학재단은 2016년 12월 27일 펼쳐진 ‘KEB 하나은행과 함께하는 SHARE THE DREAM FOOTBALL MATCH 2016’을 통해 얻은 수익금 8300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자선축구경기 수익금은 소아암 어린이,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 및 장애인 복지 향상, 청소년 축구 유망주 가정 지원, 저소득층 가정 지원 등의 목적으로 사용됐다.

기부를 받은 단체는 총 6단체이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4천3백만원, 대한장애인체육회 1천만원, 서울시 신망애의집 5백만원, 수원시 경동원 5백만원, 청담중학교(장제원),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김유정) 각 1천만원, 총 8300만원의 기부금을 각 단체에 전달했다.

홍명보장학재단의 홍명보이사장은 “자선경기를 위해 발걸음을 해준 선수들과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경기장을 찾아 뜻을 함께 해준 많은 관중들에게 감사 드리며, 자선경기 수익금을 통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명보장학재단은 2003년부터 개최된 자선축구경기를 통해 지난해까지 총 2,223백만원을 조성해 매년 여러 단체에 전달했다.

사진=풋볼리스트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