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류청 기자= 제주유나이티드로 임대 이적한 ‘작은’ 이근호(23)가 반전을 언급했다.

 

제주는 27일 “전북 소속의 이근호를 임대로 영입했다. 임대 기간은 2019시즌 종료까지다. 세부적인 계약 내용은 선수와 합의하에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이근호는 연령대 대표팀을 두루 거친 선수로 체격과 힘이 좋은 스트라이커다. 그는 포항스틸러스에서 프로 무대에 데뷔해 데뷔시즌에 30경기에 출전해 3골 4도움을 기록했으나 올 시즌 전북으로 이적한 후에는 리그 2경기에 출전하는데 그쳤다.

 

최하위 제주는 빈곤한 득점력을 끌어올리는 게 급선무였다. 제주는 이근호를 눈여겨봤고, 이근호도 제주로 이적하며 변화를 주길 바랐다.

 

"이근호는 잠재력이 풍부한 공격수다. 탄탄한 체격과 마무리 능력까지 갖추고 있어 기대감이 크다. 비록 전북에서 많은 빛을 보지 못했지만 제주에서 더욱 성장해서 서로 윈윈이 됐으면 좋겠다." (최윤겸 제주 감독)

 

"나뿐만 아니라 제주도 반전이 필요한 시점이다. 비록 짧은 시간일수도 있지만 많은 걸 새롭게 느끼고 배우면서 제주의 목표 달성을 위해 힘쓰도록 하겠다." (이근호)

 

이근호는 “나뿐만 아니라 제주도 반전이 필요한 시점이다. 전북을 떠나면서 팀원들이 제주에서 더욱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응원해줬다. 비록 짧은 시간일수도 있지만 많은 걸 새롭게 느끼고 배우면서 제주의 목표 달성을 위해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의지를 다졌다.

 

그는 “일단 공격포인트 10개가 목표다. 아직까지 감독님께서 별다른 주문은 하지 않았지만 굳이 말을 하지 않더라도 절실함을 갖고 임대를 왔고 반드시 제주와 함께 반등하고 싶다”라고 했다.

 

사진=제주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