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아카데미, 축구직업설명서 11기 특강 모집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어떻게 하면 축구계에서 일할 수 있나요?" 

축구계 취업을 꿈꾸는  젊은이들이 조언을 구할 수 있는 특강이 다시 한 번 열린다.  

축구전문 컨텐츠기업 '풋볼리스트'는 2019년 7월 1일(월)부터 10일(수)까지 총 10시간에 걸쳐 축구 분야 취업에 관심이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2015년 하반기 출판계에 반향을 불러 일으킨 <축구직업설명서>가 강의의 틀을 이룬다. 김환 현 JTBC 해설위원, 정다워 현 스포츠서울 기자가 축구계 현직에 종사하는 전문인들을 인터뷰 해 정리한 이 책은 축구계 취업을 꿈꾸는 많은 젊은이들의 궁금증을 풀어줘 호평을 받고 있다. 

특강은 <축구직업설명서>를 읽은 독자들의 궁금증에서 출발했다. 책을 읽은 독자들이 던지는 질문에 모두 답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독자와 저자 그리고 전문가들이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쌍방향 소통의 자리를 기획했다. 이미 2016년 8월에 첫 기수를 배출해 현재까지 총 350여명이 넘는 수강생이 배출됐으며, 벌써 11기를 맞이했다. 

지금까지 한국프로스포츠협회 김가은 과장, 박영훈 대리, 아디다스코리아 이승용 차장, KBS 한준희 해설위원, 서울이랜드FC 권성진 실장, 스포츠 에이전트 (주)DJH 이동준 대표, 등 현역에서 잔뼈가 굵은 실무자들이 들이 대거 강사로 참가한 바 있다. 당시 수강생들은 "단순히 축구 산업에 종사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는데, 현실적인 스펙이나 직군별 업무, 인턴십을 위한 핵심 팁까지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라며 호평했다. 

이번 강좌는 총 5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풋볼리스트 취재팀장 류청 기자, SPOTV 스포츠 캐스터 출신으로 아프리카방송에서 활약 중인 채민준 캐스터, 청춘스포츠, 한국프로스포츠협회 등을 두루 거친 박영훈 디렉터, 축구선수 에이전트인 SH에이전시 문성환 대표, 대구FC와 울산현대호랑이축구단에서 재직한 바 있는 박종민 사원 등이 라인업을 구성했으며, 수강 후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수료증이 지급된다.

강의는 서울 마포 지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풋볼리스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