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유지선 기자= 토트넘홋스퍼가 화력을 뿜어내며 안방에서 번리를 가볍게 제압했다. 손흥민도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맹활약해 팀의 승리에 힘을 보탰다.

8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경기에서 토트넘이 번리에 5-0 완승을 거뒀다. 번리를 꺾은 토트넘은 지난 라운드 맨체스터유나이티드전 패배를 만회하고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토트넘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케인이 원톱에 섰고, 손흥민, 알리, 모우라가 2선에서 지원사격에 나섰다. 다이어와 시소코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췄으며, 베르통언, 알더베이럴트, 산체스, 오리에가 4백을 구성했다. 골문을 가자니가가 지켰다. 번리는 우드와 로드리게스 투톱을 앞세워 4-4-2 포메이션으로 토트넘에 맞섰다.

경기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나선 토트넘이 일찌감치 포문을 열었다. 전반 5분 문전으로 한 번에 올라온 크로스를 손흥민이 간결한 터치로 케인에게 내줬고, 케인이 오른발 슛으로 마무리해 번리의 골망을 흔든 것이다. 토트넘은 좌우를 가리지 않고 활발한 공격을 펼치며 번리의 혼을 쏙 빼놨다.

덕분에 4분 만에 추가골이 터졌다. 손흥민이 왼쪽 측면으로 빠르게 돌파한 뒤 연결한 왼발 슛이 골키퍼 발에 맞고 나왔고, 알리가 헤딩한 이후 문전 혼전 상황에서 모우라가 공을 골문으로 밀어 넣은 것이다. 공격 포인트는 아니었지만, 손흥민의 발끝에서 시작된 공격이 득점으로까지 연결됐다.

토트넘은 전반 15분 손흥민이 시소코에게 킬패스를 찔러줬지만 시소코의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왔고, 전반 20분에는 번리에 한차례 위협적인 찬스를 내줬다. 측면에서 반대편을 보고 길게 올려준 크로스를 브래디가 헤딩으로 마무리한 것이 골대를 맞고 나오면서 번리가 결정적인 득점 찬스를 놓치고 말았다.

그러나 토트넘은 한 골을 더 추가하며 번리의 추격의지를 꺾었다. 해결사로 나선 건 손흥민이었다. 전반 31분 수비 진영에서 공을 잡은 손흥민이 혼자서 수비수를 모두 따돌리고 폭발적인 스피드로 70미터 가까이를 돌파했고, 이후 골키퍼와 1대1 상황에서 침착하게 골로 마무리한 것이다. 손흥민 스스로 만들어낸 환상적인 골이었다.

토트넘은 후반 8분 케인이 문전에서 수비수들의 견제를 버텨내고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팀의 네 번째 골을 터뜨렸고, 후반 29분에는 케인과 2대1 패스를 주고 받은 시소코가 깔끔한 슈팅으로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번리는 후방에서부터 빌드업을 시도하며 만회골을 노렸지만 토트넘의 골문을 열지 못한 채 올 시즌 처음으로 5실점 패배를 당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