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허인회 수습기자= 70m를 내달리며 환상적인 득점을 뽑아낸 손흥민(토트넘홋스퍼)이 “운이 좋았다”라며 겸손한 태도를 보여줬다.

토트넘은 8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경기에서 번리를 5-0으로 꺾었다. 지난 라운드 경기였던 맨체스터유나이티드전 패배를 깨끗하게 만회한 대승이었다.

손흥민은 4-2-3-1 포메이션에서 델레 알리, 루카스 모우라와 함께 2선을 책임졌다. 원톱에는 해리 케인이 출격했다. 손흥민은 전반 5분 만에 케인의 골을 도우며 도움 하나를 추가했다. 전반 9분에는 왼쪽 측면을 돌파해 때린 왼발 슛이 골키퍼 맞고 흘렀고, 알리의 헤더를 거쳐 모우라가 공을 밀어 넣었다. 손흥민은 전반 10분이 채 되기 전에 1개의 도움과 함께 1골에 관여했다.

손흥민은 전반 31분 무려 70미터를 질주해 득점하는 원더골을 기록했다. 토트넘 페널티박스 근처에서 공을 잡고 상대 진영으로 내달리며 수비수를 모두 따돌리더니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을 맞아 침착하게 득점까지 성공시켰다. 홈팬들은 손흥민이 하프라인을 넘어서자 대부분 기립했고, 득점까지 터뜨리자 열광했다.

이 장면을 지켜본 주제 무리뉴 감독은 8일 영국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내 아들은 손흥민을 손나우두라고 불렀다. 오늘 손흥민은 정말 손나우두같았다. 손흥민이 먼 거리를 질주해 성공시킨 골은 바비 롭슨 감독과 바르셀로나에서 일했을 때 봤던 호나우두의 골과 비슷했다. 정말 환상적인 골이었다”라며 손흥민을 브라질 축구계의 전설적인 인물인 호나우두와 비교했다.

반면 손흥민은 겸손한 태도를 유지했다. 경기 종료 뒤 손흥민은 구단과의 믹스트존 인터뷰를 통해 “드리블하는 방향으로 운 좋게 공간이 났다. 알리에게 패스를 하려고 하는데 쉽지 않았고, 계속 달리다보니 운이 좋게도 기회가 생겼다. 동료들에게 고맙다”라며 운이 좋았다는 설명과 함께 동료 선수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올시즌 손흥민은 리그 5골 7도움을 쌓았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를 합치면 10골 8도움 째로 4시즌 연속 두 자리 수 득점에 성공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