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유지선 기자= 주제 무리뉴 감독이 70m를 질주해 득점한 손흥민을 언급하며 마치 호나우두를 보는 것 같았다고 놀라워했다.

8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경기에서 토트넘이 번리에 5-0 완승을 거뒀다. 번리를 꺾은 토트넘은 지난 라운드 맨체스터유나이티드전 패배를 만회하고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토트넘은 번리를 상대로 주도권을 잡고 마음껏 공격을 펼쳤다. 답답한 공격을 펼친 맨체스터유나이티드전과 전혀 다른 모습이었다. 전반 4분 해리 케인의 선제골로 기선제압에 성공한 토트넘은 전반 9분 루카스 모우라가 추가골을 터뜨렸고, 전반 31분에는 손흥민까지 득점행렬에 가세했다.

폭발적인 스피드로 번리 수비수 7명을 따돌리고 70미터 가까이를 돌파해 만들어낸 손흥민의 골은 무리뉴 감독까지 매료시켰다.

무리뉴 감독은 경기 종료 후 영국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오늘 골을 넣기 전부터 나의 아들은 손흥민을 ‘손나우두’라고 불렀다. 오늘 손흥민은 정말 손나우두였다”면서 “손흥민의 골은 바비 롭슨 감독과 바르셀로나에서 함께했을 때 봤던 호나우두의 골 같았다. 정말 놀라운 골이었다”며 손흥민을 최고의 공격수 중 한명으로 평가받는 호나우두에 빗댔다.

이어 무리뉴 감독은 과거 맨유에서 뛰었던 박지성도 함께 언급했다. “알렉스 퍼거슨 감독과 박지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다”던 무리뉴 감독은 “문화적인 것일 수도 있는데, 그들(손흥민과 박지성)은 열심히 배우려 하고 겸손하다. 나는 손흥민의 부모님을 실제로 만났는데, 그 이유를 알 것 같았다”며 손흥민은 실력과 성실함을 두루 갖춘 선수라고 칭찬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