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유지선 기자= 전반전에만 3골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한 손흥민이 번리전에서 양 팀을 통틀어 두 번째로 높은 평점을 받았다.

8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경기에서 토트넘이 번리에 5-0 완승을 거뒀다. 번리를 꺾은 토트넘은 지난 라운드 맨체스터유나이티드전 패배를 만회하고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서도 어김없이 선발 라인업에 포함됐다. 2선 왼쪽에 선발로 나선 손흥민은 저돌적인 돌파와 날카로운 패스로 공격의 물꼬를 텄다. 전반 4분 간결한 터치로 공을 내줘 해리 케인의 선제골을 도왔고, 전반 9분에는 측면 돌파 후 슈팅한 것이 문전 혼전 상황으로 이어지면서 모우라의 골이 나왔다.

전반 31분 직접 마무리한 득점을 그야말로 일품이었다. 수비 진영에서 공을 잡은 손흥민은 혼자서 수비수를 모두 따돌리고 폭발적인 스피드로 70미터 가까이를 돌파했고, 이후 골키퍼와 1대1 상황에서 침착하게 골로 마무리했다. 전반전에만 3골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한 것이다.

1골 1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은 이날 3번의 슈팅 중 2번의 슈팅이 골문을 향했고, 키패스 성공 횟수 4회와 드리블 성공 횟수 5회를 기록했다. 90분 동안 손흥민이 보여준 폭발력을 재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유럽축구통계전문 ‘후스코어드닷컴’은 경기 종료 후 손흥민에게 평점 9.3점을 부여했다. 양 팀을 통틀어 두 번째로 높은 점수다. 최고 평점은 10점 만점을 받은 케인(2골 1도움)의 몫이 됐고, 공격진에 함께 선발로 나선 루카스 모우라가 8.4점, 알리가 7.7점을 기록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