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허인회 수습기자= 토트넘홋스퍼의 손흥민이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 패한 뒤 가진 복잡한 심경을 토로했다.

토트넘은 5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트래퍼드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 경기에서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 1-2로 졌다. 주제 무리뉴 감독은 약 1년 만에 방문한 올드트래퍼드에서 쓴맛을 봤다.

손흥민은 4-2-3-1 포메이션에서 델레 알리, 루카스 모우라와 함께 2선으로 선발 출전했다. 하지만 높은 수비 가담률 때문에 공격적인 역할을 온전히 수행하지 못하며, 장점을 발휘할만한 기회를 잡기 힘들었다. 손흥민은 90분 동안 슈팅 1개를 기록했다.

손흥민은 5일 영국 ‘이브닝 스탠다드’를 통해 “가슴이 아프다. 맨유전이 끝나고 매우 슬펐다. 누구와도 이야기를 하고 싶지 않았다. 하지만 긍정적일 필요가 있다. 맨유나 맨체스터시티처럼 강팀과의 경기는 이기고 싶은 마음이 크다”라고 밝혔다.

이어 손흥민은 “더 잘할 수 있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고통이 컸다. 다른 경기 때보다 더 가슴이 아팠다. 그래도 주제 무리뉴 감독이 부임한 뒤로 3연승을 했다는 긍정적인 점은 받아들이고 싶다”라며 아쉬움과 희망을 동시에 전했다.

손흥민은 충격에서 헤어 나올 때라며 말을 이어갔다. 손흥민은 “이런 충격은 앞으로도 감수해야 된다. 때로는 이기고, 때로는 지기도 하겠지만 더 잘해야 된다. 번리전이 기다리고 있다. 이 경기를 잘 준비하는 것이 현재 가장 중요하다”라며 다가올 경기에 대한 중요성을 짚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