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대구] 김정용 기자= 대구FC는 돌풍을 일으켰지만, 결국 K리그1에서는 5위로 시즌을 마쳤다. 안드레 감독은 다소 아쉬운 성적에도 불구하고 기쁜 시즌이라고 정리했다.

1일 대구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DGB 대구은행파크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19’ 파이널A 38라운드(최종전)을 치른 서울이 대구와 0-0 무승부를 거뒀다. 이날 승리했다면 서울을 따라잡아 3위에 오를 수 있었던 대구는 5위로 시즌을 마쳤다. 내년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ACL) 진출은 좌절됐다. 아래는 안드레 감독과 나눈 인터뷰 전문.

 

- 경기 소감

승리만 생각했다. 그러기 위해 첫 득점이 필요했다. 서울이 수비적으로 할 건 알았다. 선제골을 넣으면 상대가 공격적으로 나오면서 운영이 쉬웠을 텐데 그게 쉽지 않았다. 그만큼 서울이 단단했다. 결국 선취골을 넣지 못하고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 세밀한 공격을 준비했다고 했는데 잘 이뤄졌는지

준비한 바를 경기장에서 구현하려면, 우린 체격이 작고 기술적인 선수가 많아서 비가 많이 오면 볼 터치에 문제가 생긴다. 보셨다시피 공이 몸에서 좀 벗어났다. 반면 서울은 원한 만큼 단단한 수비를 했다.

 

- 시즌 총평은

1년을 돌아보면, 우리가 어디서부터 출발했는지를 먼저 봐야 한다. 3년 전에는 2부에 있었고, 작년에는 FA컵에서 우승했고, 올해 ACL에서 비록 조별리그를 통과하지는 못했지만 나라와 지역을 대표해서 부끄럽지 않은 경기를 했다. 팬분들의 성장, 축구에 대한 관심의 향상을 봤다. 이 모든 것은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ACL에 진출하지 못한 건 슬프지만, 1년을 통틀어 볼 때 기쁘다고 생각한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