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 대행이 부임 후 첫 패배를 당했다. 주요 선수들의 부상과 퇴장이라는 악재까지 맞이했다.

맨유는 12일(현지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트라포드에서 파리생제르맹을 상대로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경기를 가져 0-2로 패배했다.

2차전이 남아있지만 홈에서의 패배 그리고 솔샤르 대행의 부임 후 첫 패배로 인해 팀은 잠시 주춤하게 됐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경기에 선발 출전한 제시 린가드와 앙토니 마르시알이 부상으로 그라운드를 내려왔다.

둘은 전반 45분만을 소화하고 각각 알렉시스 산체스와 후안 마타로 교체되었다. 둘은 일단 경미한 근육 부상으로 알려졌지만 맨유는 며칠 동안 부상을 자세히 지켜본다는 입장이다.

맨유는 향후 첼시, 리버풀로 이어지는 강팀과의 중요한 대결이 있어 솔샤르 대행은 핵심 자원의 둘의 부상 정도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는 입장이다.

맨유는 2차전에서 PSG에게 두 골 차 이상으로 승리해야 한다. 하지만 1차전에서 포그바가 경기 누적으로 퇴장을 당해 출전이 불가한 것 역시 악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부임 후 승승장구하며 정식 감독설과 가까워졌던 솔샤르 대행이 첫 번째 위기를 어떻게 이겨낼 수 있을지 비상한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