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2023 월드 풋볼 페스티벌이 12월 1일(금)부터 3일(일)까지 3일간, 310개 팀이 참가하는 대규모 풋볼리그와 87개사 287개의 부스가 참가하는 전시회로 동시에 일산 킨텍스 1전시관 1~2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국내외에서 스포츠 마케팅 및 다양한 축구 발전 기획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SH스포츠에이전시(대표 문성환)가 개최하는 행사다. 신개념 스포츠 문화 인프라 구축을 목적으로, 단일 축구 대회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축구 페스티벌로 개최된다.

페스티벌 첫 날인 1일(금)은 100개팀이 참가하며 서울시교육청과 함께하는 선생님과 함께하는 축구 그 이상의 즐거움이란 주제로 중등(남), 고등(남), 중등(여), 고등(여)팀이 참가하며, 대학(여)팀도 참가한다. 2일(토)은 104개팀이 참가하며 유치부, 1학년, 2학년, 3학년, 대학(남), 3일(일) 106개팀이 참가하며, 4학년, 5,6학년, 여성20,30대, 여성40,50대, 해외유학생, 다문화,탈북민부가 참가하며 축구로 하나되어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준비되었다.
 
이번 페스티벌은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페스티벌로 구성되어 있다. 스포츠 ZONE, 체험 ZONE, 캠핑 ZONE, 플리마켓 ZONE, 라이프스타일 ZONE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외에도 모든 참관객 함께 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 행사 참가 이벤트, 드리블 이벤트,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SH스포츠에이전시 문성환 대표는 "아시아 최대 실내 규모로 개최되는  '2023 월드 풋볼 페스티벌'은 스포츠 전시 박람회와 함께 축구 스포츠 문화 콘텐츠가 콜라보되어 열리는 이색적인 행사다"며 "새로운 시도를 통해 축구를 넘어 그 이상의 즐거움의 가치를 보여주게 될 것이다. 모두가 하나되는 화합과 희망의 취지로 만들어가는 축제로 무료 입장을 통해 모두가 함께 즐기며 힐링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