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풋볼리스트] 이치영 인턴기자= 아스널 최고 주급을 받고 있는 메수트 외질이 아스널의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UEL) 명단에서 제외됐다.
영국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미켈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은 UEL 25인 명단을 작성했다. 외질과 소크라티스 파파스타토풀로스가 빠졌다. 아스널은 아르테타 감독의 구상에서 제외된 외질에게 이적을 권유했지만 외질의 높은 주급을 감당할 구단이 없었다. 여름 이적시장이 닫힌 시점에서 아스널은 최소 내년 1월까지 외질의 주급을 감당해야한다.
외질은 지난 3월 웨스트햄유나이티드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9라운드 경기에 선발 출전한 이후로 약 7개월 째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고 있다. 당시 결승골을 어시스트하며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으나 이후 부상을 당하며 회복에 전념했다. 올 시즌을 앞두고는 아르테타 감독의 구상에서 벗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3년 외질은 아스널에 합류해 통산 254경기 44골 77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어느새 아스널 7년 차에 접어든 외질은 팀 내 최고참에 올랐다. 하지만 내년 여름 아스널과 계약이 만료된다. 외질은 올 시즌을 마지막으로 아스널을 떠날 것이 유력하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 ‘울버햄턴 괴물’ 트라오레, 호날두 파트너 될 뻔 했다
- '토트넘 이적설' 슈크리니아르까지 코로나19 양성 반응
- ‘빅클럽 관심’ 우파메카노, 내년 여름 545억 원에 이적 가능
- [영상] '이적시장 꼴찌' 암울한 발렌시아와 이강인의 미래?
- [영상] 'EPL 최다골 레전드' 시어러 "손흥민이 맨유 찢어버렸다" (BBC)
- [영상] '피파여신' 곽민선 아나운서의 손흥민 '폭발' 입중계!
- '프리미어리그의 왕' 손흥민, 583명 중 1위 등극 (판타지리그 1~4R 종합)
- '인기남' 손흥민, '단짝' 오리에와 즐거운 댓글놀이 "우리 형제야?"
- '골대 밖으로 향한 슛 0' 손흥민, 놀라운 슈팅 그리고 기회 포착
- '34골 합작' 골잡이 손흥민-도우미 케인, 달라진 역학 관계
- "인생이 원래 그렇죠" 데파이, 바르사행 무산에도 '부처님 멘털'
- "지단은 최고" 모드리치 명장 평가…무리뉴, 안첼로티, 베니테스, 지단
- [영상] ‘PL 전체 1위’ 손흥민 방출한 138만명, 그 중 한 명이 접니다.
- "맞불" 벤투호vs김학범호, 재밌을 수밖에 없는 이유
이치영 인턴기자
cohenwise@firstdivisio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