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 / 대한체육회 제공
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 / 대한체육회 제공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다양한 종목과 선수들을 홍보하고, 나아가 회원종목단체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서포터즈 프로그램 ‘국대스마터즈 3기’를 모집한다.

국대스마터즈 프로그램은 대한체육회 회원종목단체 마케팅 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22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지난 2기에서는 30개 종목의 다양한 스포츠마케팅 활동은 물론, 항저우아시안게임 팀코리아 선수단 응원 등을 통해 종목 인지도 제고 및 마케팅 효과 제고에 크게 기여하였다.

이번 국대스마터즈 3기는 2월 중순부터 11월까지 약 10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스포츠에 관심 있는 MZ세대들을 대상으로 콘텐츠 제작 전문가의 역량교육, 스포츠 마케팅 전문가 특강 및 멘토링, 종목별 홍보 콘텐츠 제작(국내외 훈련 및 대회 현장 취재, 국가대표 인터뷰 등) 및 마케팅 실무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3기 활동에는 2024 파리하계올림픽 종목뿐만 아니라 저변이 넓은 생활체육 종목, 동계종목 등 역대 가장 많은 39개 종목이 참여하여 더욱 폭넓은 활동이 가능하게 됐다.

모든 서포터즈에게는 국대스마터즈 활동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대한체육회장 명의의 수료증을 제공한다. 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된 이들에게는 우수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된다. 지원 자격은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SNS 콘텐츠 제작 및 운영 경험이 있는 이들을 우대한다. 모집기간은 1월 15일(월)부터 28일(일) 자정까지이며, 4인 1팀 단위로만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세부사항은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공고문과 국대스마터즈 네이버 카페를 참고하면 된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국대스마터즈 1~2기 활동을 통해 우수종목단체 마케팅 활동에 새로운 원동력이 생겼다”며, “올해 파리올림픽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포츠 이슈를 활용하여 국민들에게 더 다양한 스포츠의 즐거움을 알릴 수 있는 국대스마터즈 3기 활동에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이 가득한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