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크리스 스몰링이 결국 AS로마로 완전 이적했다.
AS로마와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이하 맨유)는 5일(현지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양 구단이 스몰링의 완전 이적에 합의했음을 알렸다.
스몰링은 지난 10년간 맨유에서 중앙 수비수로 활약했지만 최근 몇 시즌 동안 팀 내 입지가 좁아졌다. 2019년 여름 로마로 임대 이적했다.
로마에서 스몰링은 세리에A 30경기에 출전해 3골 2도움을 기록하며 건재를 과시했고, '제 2의 전성기'라는 평가를 받았다.
스몰링의 활약에 만족한 로마는 완전 영입을 추진했지만, 맨유와의 이적료 협상에서 진통을 겪었다.
현지 복수 매체에 따르면 맨유는 2000만 파운드(약 296억 원)를 원했고, 로마는 1300만 파운드(약 192억원)를 제시했다. 양팀은 정확한 이적료를 밝히지 않았지만, 옵션 조항을 통해 적절한 타협점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스몰링은 지난 2010년 알렉스 퍼거슨 감독이 영입한 자원 중 한 명으로, 맨유에서 323경기에 출전해 18득점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 [공식발표] 맨유, 알렉스 텔레스 영입 완료..."엄청난 영광"
- [공식발표] ‘황희찬 경쟁자’ 클라위베르트, 라이프치히 합류
- '진짜야?' 리버풀-맨유 같은 날 5골 차 패배, 英 최다 우승 1,2위 동반 굴욕
- [영상] '피파여신' 곽민선 아나운서의 손흥민 '폭발' 입중계!
- [영상] 무자비한 무리뉴, 손흥민은 '열외'...용병술 현지 극찬
- 손흥민, 맨유의 EPL 역사상 최악의 45분 선사… 전반 4골 실점은 사상 처음
- 손흥민, 한국인 최초 빅 리그 통산 100골 대기록
- [영상] "이런 의미없는 경기에.." 손흥민 역주행에 쏟아진 찬사
- [영상] 손흥민 못뛸까봐 무리뉴는 두려웠다. “SON은 꼭 뛰어야해"
- [공식발표] PSG, 바르사에서 하피냐 영입 "네이마르가 좋은 이야기해줬다"
- [공식발표] 아스널, 이적 마감 직전 파티 영입…아르테타 "에너지 넘치는 MF"
- 웨스트햄, ‘아스널 출신’윌셔와 상호 합의 하 계약 해지
김동환 기자
maestro@footballi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