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유지선 기자= 토트넘홋스퍼전에서 발목 골절 부상을 당한 안드레 고메스가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고메스는 지난 4일(한국시간) 영국의 리버풀에 위치한 구디슨 파크에서 토트넘과 한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경기에서 끔찍한 부상을 당했다. 후반 34분 손흥민의 태클에 걸려 넘어진 고메스는 발목이 골절되는 큰 부상을 당해 들것에 실려 나갔다.

근처에 있던 팬들은 물론이며, 태클을 한 손흥민까지 고메스의 부상 정도를 확인한 뒤 손으로 얼굴을 감싸 쥐며 괴로워했다. 특히 손흥민은 자신이 고메스에게 큰 부상을 입혔다는 사실을 자책하며 눈물을 쏟았다. 고메스는 곧바로 병원으로 향했고, 검사 결과 오른쪽 발목 탈구골절이 확인돼 수술대에 올랐다.

에버턴 구단은 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고메스는 수술을 받았다. 수술이 굉장히 잘 마무리됐다. 완전한 회복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메스는 에버턴의 훈련장에서 재활에 전념할 계획이며, 재활을 시작하기 전까지는 병원에 머물며 회복에 집중하기로 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고메스가 부상에서 완전히 회복하기 까지는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년이 걸릴 것”이라고 내다봤다. 팬들을 비롯해 동료 선수 등 다수가 고메스의 쾌유를 바라며 응원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이에 대해 에버턴은 “축구계 인사들과 많은 팬들이 응원메시지를 보내주고 있다. 고메스의 쾌유를 빌어줘서 고맙다”며 고메스를 대신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