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보루시아도르트문트와 바이에른뮌헨의 맞대결인 ‘데어클라시커’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8일 오전(한국시간) 독일 도르트문트에 위치한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열리는 2020-2021 독일 분데스리가 7라운드에서 도르트문트와 바이에른이 격돌한다.
경기 전 양 팀은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도르트문트는 에를링 홀란드, 조반니 레이나, 제이든 산초, 마르코 로이스, 악셀 비첼, 토마스 델라니, 하파엘 게레이루, 마츠 훔멜스, 마누엘 아칸지, 토마 뫼니에, 로만 뷔어키가 선발 출전한다.
바이에른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킹슬레 코망, 토마스 뮐러, 세르주 나브리, 레온 고레츠카, 요슈아 키미히, 뤼카 에르난데스, 데이비드 알라바, 제롬 보아텡, 부나 사르, 마누엘 노이어가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우승에 도전하는 두 팀 간의 일전이다. 현재 2위 바이에른을 3위 도르트문트가 바짝 추격 중이다. 승점은 15점으로 같다. 이날 승리하는 팀이 리그 선두로 올라간다. 무승부일 경우 바이에른 1위, 도르트문트는 2위가 된다. 패하면 3위로 떨어진다.
세계 최고의 골잡이 레반도프스키와 차세대 스트라이커 홀란드 간의 대결 역시 주목받고 있다. 레반도프스키는 5경기 10골로 리그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다. 홀란드는 5경기 5골, 득점순위 3위다.

사진= 보루시아도르트문트, 바이에른뮌헨 공식 트위터 캡처
관련기사
- [영상] 손흥민, 10월 유럽 미드필더 전체 1위! 레전드 RB들이 유독 극찬하는 이유는?
- [영상] '데뷔골 10주년' 열 여덟 손흥민, 레전드의 시작
- 펩 "EPL 우승 후보는 7팀"…BIG6와 도전자 한 팀
- 비밀 협정 존재…홀란드 2022년엔 레알행 노린다
- 西 마르카 이강인 선발 예상…'중원 붕괴' 발렌시아, 레알마드리드 만났다
- 클롭의 고백 "맨시티와 맞대결, 세상에서 가장 어렵다"
- '통산 3번째' 손흥민, EPL 10월 '이달의 선수상' 도전…케인과 경쟁
- 김진수 코로나 확진…벤투호, 11월 A매치에 이주용 대체 발탁
- 포체티노의 경고, 맨유 제안 없으면 PSG 향한다
- 슈크리니아르, 토트넘 관심 받더니 행선지는 리버풀?
- “페르난데스와 매과이어 덕분에 이겼지” 솔샤르의 찬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