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보루시아도르트문트와 바이에른뮌헨의 맞대결인 ‘데어클라시커’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8일 오전(한국시간) 독일 도르트문트에 위치한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열리는 2020-2021 독일 분데스리가 7라운드에서 도르트문트와 바이에른이 격돌한다.

경기 전 양 팀은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도르트문트는 에를링 홀란드, 조반니 레이나, 제이든 산초, 마르코 로이스, 악셀 비첼, 토마스 델라니, 하파엘 게레이루, 마츠 훔멜스, 마누엘 아칸지, 토마 뫼니에, 로만 뷔어키가 선발 출전한다.

바이에른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킹슬레 코망, 토마스 뮐러, 세르주 나브리, 레온 고레츠카, 요슈아 키미히, 뤼카 에르난데스, 데이비드 알라바, 제롬 보아텡, 부나 사르, 마누엘 노이어가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우승에 도전하는 두 팀 간의 일전이다. 현재 2위 바이에른을 3위 도르트문트가 바짝 추격 중이다. 승점은 15점으로 같다. 이날 승리하는 팀이 리그 선두로 올라간다. 무승부일 경우 바이에른 1위, 도르트문트는 2위가 된다. 패하면 3위로 떨어진다.

세계 최고의 골잡이 레반도프스키와 차세대 스트라이커 홀란드 간의 대결 역시 주목받고 있다. 레반도프스키는 5경기 10골로 리그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다. 홀란드는 5경기 5골, 득점순위 3위다.

사진= 보루시아도르트문트, 바이에른뮌헨 공식 트위터 캡처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