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풋볼리스트] 이치영 인턴기자= 손흥민(토트넘홋스퍼)이 주제 무리뉴 토트넘 감독과 같은 미국 스포츠 에이전시인 CAA와 계약을 맺었다.
영국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손흥민은 토트넘과 계약 기간이 3년 남았다. 토트넘은 미리 손흥민과 장기 재계약을 추진하려 한다.
CAA는 계열사 또는 협력사를 통해 유럽 축구계에서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넓은 범위에서 CAA와 관계를 맺은 선수 중에는 토트넘 동료 델리 알리가 있다. 무리뉴 감독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를 비롯해 하메스 로드리게스(에버턴) 등을 관리하는 '슈퍼 에이전트' 조르제 멘데스도 CAA와 제휴 관계다.
손흥민은 1인 에이전시 '손앤풋볼리미티드' 소속을 유지하는 가운데 CAA와 제휴 방식으로 관계를 맺었다. 현지에서는 손흥민이 토트넘과 재계약을 맺을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의미로 파악하고 있다.무리뉴 감독 역시 손흥민의 재계약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무리뉴 감독은 “손흥민의 계약 기간은 3년 남았지만 재계약을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손흥민은 올 시즌 역대급 시즌을 보내고 있다. 벌써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8골을 넣으며 리그 득점 단독 1위에 위치해 있다. 또한 팀의 또 다른 주포인 해리 케인과 완벽한 호흡을 자랑 중이다. 현지 매체에서는 현 유럽 최고의 듀오로 평가하고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 [영상] “어메이징 손흥민, 유럽 빅 클럽 어디든 갈 수 있어!” 네빌과 캐러거의 이유있는 극찬
- 12년, 전북 그리고 전주…이동국이 "제 2의 고향"을 떠난다
- ‘토트넘 명단 제외’ 로즈 “급여 다 받아야 나간다”
- 손흥민-케인, BBC 팬 투표 ‘역대 최고의 EPL 듀오 1위’
- [리뷰] ‘4명 득점’ 첼시, 크라스노다르에 4-0 대승
- 英 전문가 “유럽 최고 듀오, 살라-피르미누보다 손흥민-케인”
- [후토크 분석 영상] 'SON님이 왕이다!' 한국인 최초 EPL 득점 선두!
- '판다이크 다치게 한' 픽포드, 경호원 고용…살해 위협까지 받아
- '에버턴의 축구요정' 오스만, 손흥민 향해 감탄 "놀랍고 믿기지 않는 수준"
- '내려놓음'의 어려움, 이동국은 완벽한 '해피엔딩'을 꿈꾼다
- 골보다 출전…'골잡이' 이동국이 '844경기 출전'을 자랑스러워 하는 이유
- [리뷰] ‘래시퍼드 해트트릭’ 맨유, ‘황희찬 결장’ 라이프치히에 대승
- 라이프치히 시즌 첫 패, 황희찬 불길한 ‘연속 결장’
- [분석] 솔샤르, 나겔스만에게 완승 ‘선발부터 교체까지 다 적중’
- 맨유, 판더비크 자리에 또? ‘밀란 에이스’ 찰하노글루 영입 추진
- ‘이적설 재점화’우파메카노, 맨유와 리버풀 동시 관심
- [UCL 종합] 1골 1도움 메시, ‘호날두 없는 유베’ 꺾고 G조 선두 수성
- 포항, 2020시즌 마지막 홈경기 스페셜 경품 보따리 푼다
- ‘손흥민 벤치-베일 선발’ 토트넘, 앤트워프전 선발 명단 공개
이치영 인턴기자
cohenwise@firstdivisio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