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허인회 수습기자= 주제 무리뉴 토트넘홋스퍼 감독이 팀의 수비 실수가 지속적으로 발생하자 질책했다.

토트넘은 29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노리치의 캐로우 로드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20라운드 경기에서 노리치시티와 2-2로 비겼다. 이날 승점 1점을 쌓은 토트넘(승점 30)은 4위 첼시(승점 32)를 넘지 못했다.

토트넘은 전반 18분 수비 실수로 인해 선제골을 허용했다. 후안 포이스가 위험지역에서 공을 빼앗기며 마리오 브란치치가 득점했다. 1-1 상황이던 후반 16분에는 세르주 오리에가 자책골을 집어넣었다. 수비를 위해 아군 진영으로 들어오다가 발에 공이 맞고 토트넘 골대로 들어갔다. 이외에도 토트넘 수비진의 실수가 자주 목격됐다.

무리뉴 감독은 경기 종료 뒤 영국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전반전에 나온 수비 실책과 후반전에 터진 실수가 같은 종류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허용한 두 골 모두 매우 좋지 않다. 매 경기 수비 쪽에서 실수가 나온다”라며 수비적인 문제점을 언급했다.

이어 무리뉴 감독은 “나는 할 일이 많지만, 약점을 숨기기 위해 매번 노력하느라 힘들었다. 개인의 실수가 너무 많다. 그렇기 때문에 수비력을 전체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 경기를 잘 하고도 비겼기 때문에 좌절감을 느꼈다”라고 덧붙였다.

무리뉴 감독은 이날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보여준 활약에 대한 칭찬도 아끼지 않았다. 무리뉴 감독은 “에릭센의 미래에 대해서는 말하고 싶지 않다. 내가 할 수 있는 말은 에릭센이 우리를 돕고 싶어 하며, 오늘 에릭센이 보여준 활약에 매우 행복하다는 점이다”라고 전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