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K3 리그에 소속된 파주시민축구단이 지역 스포츠산업 인재 육성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기도 북부의 53만 대도시 파주시를 연고로 한 파주시민축구단은 오는 7월 8일(화)부터 7월 15일(화)까지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포츠산업 인재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지역 인재를 모집한다.

이번 스포츠산업 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시범 운영 후 2026년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지역 스포츠산업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에 관심 있는 지역 시민들의 스포츠 현장 체험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과 구단의 접점을 마련해 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마케터 및 크리에이터로 나눠서 총 5명 내외의 인원으로 운영 예정인 프로그램은 홈경기 운영 보조, 콘텐츠 생산 등을 담당하게 된다. 활동 인원에 대해서는 활동복을 제공하고, 스포츠산업 관계자 특강(2회), 스포츠산업 벤치마킹, 스포츠 진로 상담과 우수 활동자에게는 활동 인증서가 발급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오는 7월 22일(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7월 29일(화)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파주시민축구단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참가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 구단 소식, 공식 인스타그램, QR코드 바로가기, 신청서 바로 작성하기를 참고하면 된다.

김정열 파주시민축구단 이사장은 “지역 스포츠산업 인재 육성을 통해 인재풀을 확보하고, 구단-시민과의 커뮤니케이션 접점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민축구단의 가치를 실현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구단의 운영 철학을 더욱 공고히 다져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