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부산] 유지선 기자= 한일전 결승골로 한국을 E1 챔피언십 우승으로 이끈 황인범이 대회 MVP로 선정됐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축구대표팀은 18일 오후 7시 30분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2019 EAFF(동아시아축구연맹) E1 챔피언십’ 남자부 마지막 3차전 경기에서 일본에 1-0으로 승리했다. 3전 전승을 기록한 한국은 숙적 일본을 꺾고 우승 트로피의 주인이 됐다.

이번 대회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어지는 MVP는 황인범의 몫이 됐다. 황인범은 1차전에서 날카로운 궤적의 프리킥 골을 터뜨려 답답한 흐름을 깼고, 일본과의 3차전에서는 전반 27분 아크 정면에서 강하게 찬 왼발 슛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황인범이 기록한 골은 이번 대회 우승팀을 가리는 귀중한 골이 됐다. 벤투 감독 체제에서 핵심적인 선수로 자리매김한 황인범은 그동안 비난에 시달리며 마음고생을 했지만, 이번 대회에서만큼은 만점에 가까운 활약을 펼쳤다. MVP 자격이 충분했다.

이밖에도 한국은 김승규가 베스트 골키퍼로 선정됐고, 베스트 수비수로는 김민재가 이름을 올렸다. 준우승팀 일본은 이번 대회에서 3골을 터뜨린 일본의 오가와 코기가 득점왕을 차지했으며, 스즈키 무사시는 인기상에 해당하는 브레이브 어워드를 수상했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