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한국은 조 선두를 지켰지만, 조 4위와 승점차가 단 2점에 불과하다. 한국은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에서 다른 팀들을 딱히 압도하지 못하고 있다.

14일 밤 10시(한국시간) 레바논 베이루트에 위치한 카밀 샤문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4차전 원정경기를 가진 한국이 레바논과 0-0 무승부에 그쳤다.

한국은 2승 2무(승점 8)로 여전히 조 선두를 지켰다. 레바논 역시 승점 1점을 추가하면서 승점 7점(2승 1무 1패)으로 조 2위가 됐다. 이날 투르크메니스탄 원정에서 1-3으로 패배한 북한은 레바논에 골득실에서 밀려 조 3위(2승 1무 1패)에 머물렀다. 투르크메니스탄은 조 4위(2승 2패)다.

한국과 4위 레바논의 승점차가 단 2점에 불과하다. 4전 전패를 당한 최하위 스리랑카를 제외한 4팀이 치열하게 각축전을 벌이는 양상이다.

한국은 나머지 3팀에 비해 압도적 강팀이지만, 현재까지 전적은 압도적이지 않다. 다만 한국이 비교적 껄끄러운 원정경기들을 먼저 치렀다는 점은 감안할 수 있다. 북한 원정과 레바논 원정은 한국이 승리를 놓칠 가능성이 가장 높은 두 경기로 꼽혔다. 이제 한국에 남은 경기는 최약체 스리랑카와의 원정경기 및 홈경기들이다.

여전히 한국이 조 선두를 놓칠 가능성은 극히 희박하다. 3차 예선 진출 가능성만 본다면 순항 중이라고도 할 수 있다. 다만 4라운드까지 승점 8점은 8개 조 선두팀 중에서 가장 낮은 승점에 해당한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