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베트남이 한 수 위로 평가받아 온 아랍에미리트(UAE)를 격파하며 월드컵 2차 예선 조 선두를 질주했다.

14일(한국시간) 베트남의 하노이에 위치한 미딩 국립경기장에서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G조 4차전을 치른 베트남이 UAE에 1-0 승리를 거뒀다.

전반 37분 UAE의 칼리파 알하마디가 퇴장 당하며 베트남이 수적 우위를 잡았다. 전반 44분 응우옌 티엔린이 선제결승골을 터뜨렸다. 베트남이 끝까지 한 골 차 리드를 지켜 승리를 따냈다.

베트남은 앞서 태국 원정에서 무승부를 거둔 뒤 말레이시아와의 홈 경기, 인도네시아 원정에서 연승한 바 있다. UAE전까지 3연승을 달리며 조 선두를 질주했다.

베트남은 3승 1무(승점 10)로 조 선두를 달리고 있다. C조 선두 바레인(이하 승점 8), D조 선두 사우디아라비아, H조 선두 한국보다 더 높은 승점이다. 월드컵 본선 진출은커녕 최종예선도 나가 본 적 없는 베트남이 박항서 감독 아래서 새로운 역사에 도전하고 있다.

이날 말레이시아가 홈에서 태국을 2-1로 꺾는 이변까지 겹치며 베트남이 더 이득을 봤다.베트남은 조 2위 태국(승점 7)을 승점 3점차로 앞섰다. 조 3위 UAE, 조 4위 말레이시아(승점 6)까지 조 선두를 노릴 수 있는 위치를 유지했다. 4전 전패를 당한 최하위 인도네시아 가 유일하게 탈락 양상으로 들어섰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