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를 탄 어린이 팬과 함께한 포그바, 마타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폴 포그바가 억울한 누명을 벗었다. 누명의 진실은 훈훈한 감동으로 이어졌다.   

맨유는 지난 6일(현지시간) 올드트라포드에서 뮌헨참사 60주기 추모식을 펼쳤다. 선수단 전원이 참가했는데, 경기장 밖에서 포그바가 댑 댄스를 선보이는 사진이 소셜네트워크상에서 퍼졌다. 아스널의 팬 계정에서 시작된 논란이다. 엄숙하고 경건한 추모의 자리에서 가벼운 행동을 했다는 것이 문제가 됐다. 응원하는 팀을 떠나 비난의 대상이 됐다.

하지만 비난은 찬사로 바뀌었다. 당시 상황을 담은 영상이 공개됐다. 포그바 등 선수단은 추모식을 위해 경기장을 향하던 중 휠체어를 탄 어린 팬을 발견했다. 팬은 선수들을 향해 소리를 지르며 환호했고, 포그바는 후안 마타와 함께 팬에게 다가갔다. 흥분한 팬은 포그바에게 댑 댄스를 선보였고, 포그바는 같은 모습으로 응수했다. 

논란이 된 포그바의 댑 댄스

포그바와 마타는 어린 팬의 머리를 어루만지며 인사했고, 기념촬영으로 이어지는 ‘팬 서비스’를 선사했다. 해당 영상은 팬의 아버지인 알릭스 닐드씨가 트위터를 공개했다. 그는 “사실과 다른 이야기가 퍼져서 너무나 실망스러웠다. 아들이 먼저 댑 댄스를 미친듯이 포그바에게 보냈고, 포그바는 받아준 것일 뿐이다”며 “포그바와 마타는 너무나 친절했고, 아들에게 인생에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했다”고 당시의 사실을 바로잡았다. 한편, 포그바의 댑 댄스 문제를 제기했던 아스널 팬 계정은 해당 포스트를 삭제했다. 

 

이미지=트위터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