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 대한축구협회 제공
손흥민 / 대한축구협회 제공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이 비공개 훈련을 진행했다. 

18일 고양시에 위치한 호텔에서 소집한 대표팀이 고양종합운동장에서 태국전을 준비를 시작했다. 21일 오후 8시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태국과 2026 북중미 2차 예선 3차전을 치른 뒤, 26일 태국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원정 4차전을 갖는다. 

대표팀은 앞서 19일 훈련은 비공개로 진행한다고 알렸다. 대표팀은 아시안컵 이후 선수단 불화설과 카드 게임 논란 등이 터지면서 분위기가 좋지 않다. 이에 최대한 외부 접촉을 차단하기로 결정했다. 소집 첫 날인 18일부터 선수 인터뷰 없이 황 감독만 인터뷰를 갖는 등 언론과 접촉을 최소화했다. 훈련 공개도 단 15분 만이었다. 

19일 비공개 훈련에는 총 22명이 훈련에 참석했다. 훈련에 참가한 인원은 18일에 비해 5명 늘었다. 뒤늦게 입국한 손흥민, 황인범, 홍현석, 조규성이 모두 훈련에 참가했다. 그러나 손흥민, 조규성, 황인범, 백승호, 홍현석은 회복 훈련만 진행했다. 

이강인 / 서형권 기자
이강인 / 서형권 기자

 

19일 오후 5시에 입국한 이강인은 훈련에 참가하지 못했다. 저녁 시간 팀에 합류해 20일부터 공식 훈련에 참가할 예정이다. 논란에 중심에 선 이강인은 웃는 얼굴로 입국해 팬들에게 가볍게 인사한 뒤 훈련장으로 이동했다. 

총 훈련 시간은 1시간이었다. KFA는 코디네이션, 패싱, 슈팅게임, 전술훈련 등으로 훈련이 진행됐다고 전했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서형권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