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이치영 인턴기자= 아스널의 전설적인 수비수로 꼽히 토니 아담스가 친정 팀의 영입 정책에 대해 강력하게 비판했다.

영국풋볼런던 따르면 아담스는 영국미러 가진 인터뷰에서 시즌을 앞두고 윌리안을 영입한 미켈 아르테타 감독과 아스널을 향해 성의 없는 영입이었다고 소신 발언했다.

아담스는게으른 영입 정책이다. 아스널의 영입 정책에 많은 의문점을 갖고 있다. 아르센 벵거 아스널 감독이 아스널을 이끌 당시엔 환상적인 선수들과 영입 정책을 갖고 있었다. 벵거 감독이 아스널을 여전히 이끌었다면 윌리안 영입을 고려조차 하지 않았을 이라고 말했다.

윌리안은 지난 이적시장에서 첼시와 계약이 만료된 뒤 자유계약 신분으로 아스널에 합류했다. 아담스는윌리안은 30세가 넘었다. 벵거 감독은 윌리안이 기복 없는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하지만 현재 아스널의 스포츠 디렉터는 브라질 출신의 에두다. 윌리안과 같은 국적이었기 때문에 3 계약을 쉽게 마무리 지을 있었다. 정말 형편없는 영입 정책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아담스는아르테타 감독이 윌리안 영입을 원했는지 모르겠다. 이미 아스널은 창의성이 풍부한 미드필더인 메수트 외질을 보유하고 있다. 외질을 완전히 배제한 결과 윌리안은 12경기에서 유효 슈팅이 1개에 그쳤다 비판했다.

윌리안은 영입 당시 기대와 달리 부진한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뭇매를 맞고 있다. 윌리안의 부진 속에 아스널 역시 리그 15위에 위치해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