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이치영 인턴기자= 해리 케인(토트넘홋스퍼) 최근 남다른 어시스트 능력을 보이고 있다. 지난 2015-2016, 2016-2017 시즌 연속 득점왕을 차지한 케인이  올 시즌 어시스트왕까지 넘보고 있다.

영국스카이스포츠 따르면 케인이 주제 무리뉴 토트넘 감독의 지도 하에 플레이메이커로 진화하고 있다. 무리뉴 감독은 케인을 단순한득점 기계 아닌 다양한 방법으로 팀을 도와줄 있는 선수로 성장시키고 있다.

케인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과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잉글랜드 대표팀 감독의 지도 하에 전방에서 플레이메이커 역할을 수행한 적이 있다. 하지만 시즌엔 어시스트 능력이 크게 향상됐. 케인은 이미 7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지난 2시즌 기록한 어시스트 갯수보다 많은 어시스트를 올렸다. 개인 최다 어시스트와 동률이다.

시즌 케인의 창의성 역시 돋보인다. 지난 20(한국시간) 사우샘프턴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당시 손흥민에게 4개의 어시스트를 전달했다. 번의 패스마다 상대를 무너뜨렸다. 손흥민 역시 케인의 연계 능력을 극찬했다.

토트넘은 지난 겨울 이적시장에서 토트넘에 창의성을 불어 넣던 크리스티안 에릭센(인테르밀란) 내보냈다. 시즌 케인이 에릭센의 역할을 맡으며 토트넘의 공격이 매끄럽게 진행되도록 주도하고 있다.

케인은 어시스트 능력 뿐만 아니라  주춤했던  결정력까지 물이 올랐다. 지난 19(한국시간) 웨스트햄유나이티드와 EPL 5라운드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며 득점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