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조규성, 손흥민, 이강인이 태국 원정 경기 최전방에 포진한다.

26일(한국시간) 태국 방콕에 위치한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한국과 태국이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4차전을 치른다.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3차전 승점 1점을 나눠 가진 한국과 태국은 나란히 조 1, 2위에 올라있다.

경기 시작을 약 한 시간 앞두고 한국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조규성이 최전방 공격수로 나선다. 손흥민, 이재성, 이강인이 2선에서 지원한다. 황인범과 백승호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추고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이 포백을 맡는다. 골키퍼는 조현우다.

벤치에는 주민규, 정우영, 송민규, 홍현석, 박진섭, 정호연, 이명재, 설영우, 권경원, 조유민, 송범근, 이창근이 벤치에서 출격 지시를 기다린다.

이강인이 선발 명단에 복귀했다. 이강인은 지난 21일 열린 3차전 때는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해 후반 교체 투입된 바 있다. 당시 대표팀 합류가 늦어 훈련을 충분히 소화하지 못한 탓에 선발에서 빠졌는데 쭉 훈련을 함께한 뒤 4차전은 선발부터 나서게 됐다.

손흥민은 A매치 125번째 경기에 나선다. 이번 경기를 통해 한국 A매치 최다 출전 단독 5위로 올라섰다. 4위 이영표와 2경기 차이다. 베테랑 센터백 김영권은 기성용을 넘어 단독 9위가 됐다. 태국 원정이 111번째 경기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인스타그램 캡처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