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강상우가 2년 만에 김기동 감독과 재회한다.

7일 FC서울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출신 강상우(31)를 영입했다. 배번은 15번"이라고 발표했다.

서울은 측면에 무게감을 더해줄 강상우를 영입해 올 시즌 더욱 탄탄한 스쿼드를 구축했다. 강상우는 양 측면 수비를 모두 소화할 수 있고, 공격력까지 갖춘 멀티 자원이다. 이전 소속팀인 베이징 궈안에서는 미드필더로도 뛸 정도로 전술 이해도를 갖춘 다재다능한 자원이다. 폭넓은 활동량과 스피드가 장점으로 꼽히며 정교한 크로스 능력 또한 갖춰 서울 측면 공격에 파괴력을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강상우는 서울로 이적하며 옛 은사인 김기동 감독과 재회한다. 재현고와 경희대를 거쳐 2014시즌 포항에 입단해 K리그에서만 191경기 20득점 25도움을 기록했다. 특히 김 감독과 함께한 2020시즌에는 26경기 8득점 12도움을 기록하며 K리그1 최다도움상과 K리그1 베스트 11을 수상했고, 2021시즌에는 37경기 4득점 8도움을 기록하며 2시즌 연속 K리그1 베스트 11을 수상하는 등 리그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았다.

강상우는 2022년 4월 베이징 궈안으로 이적한 후 중국슈퍼리그에서도 57경기 12득점을 기록하는 등 중원과 측면 포지션을 가리지 않고 꾸준히 팀의 에이스로 활약해왔다.

서울로 합류하며 서울월드컵경기장을 누비게 된 강상우는 “K리그에서 가장 큰 구단인 FC서울에 입단하게 되어 영광이다. 김기동 감독님과의 좋은 기억도 많고 여러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로서 감독님의 새로운 목표를 달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싶다. FC서울은 우승 경쟁을 해야 하는 팀이기에 이번 시즌 팬들이 만족하는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입단 절차를 마무리 지은 강상우는 곧바로 선수단에 합류해 K리그 무대 복귀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선다. 서울은 1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4 홈 개막전을 치른다.

강상우(FC서울). FC서울 제공
강상우(FC서울). FC서울 제공

사진= FC서울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