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이청용, 전북 쿠니모토.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울산 이청용, 전북 쿠니모토.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K리그 최고의 빅매치, 울산과 전북의 경기가 온다.

10일(금) 오후 7시 30분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는 하나원큐 K리그1 29라운드 울산과 전북의 경기가 열린다. 세 시즌 연속 우승경쟁을 펼치는 양 팀의 경기는 미리 보는 결승전이라 불리며 많은 K리그 팬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먼저 홈팀 울산(1위, 승점 54)은 최근 7경기 연속 무패와 동시에 3연승 행진을 달리고 있다. 또한 울산은 올 시즌 앞선 전북과 맞대결에서 1승 1무로 우세한 모습인데, 특히 17라운드 전북전에서 4대2로 승리하며 선두를 탈환한 이후 약 세달 가까이 1위 자리를 내주지 않고 있다.

이에 맞서는 원정팀 전북(2위, 승점 50)은 최근 5경기에서 2승 2무 1패로 다소 아쉬운 흐름이다. 하지만 전북은 2009년부터 지난 12년간 리그 우승 8회, 17-20시즌 리그 4연패라는 대기록을 세운 이른바 ‘우승 DNA’를 갖고있는 팀이다. 늘 중요한 경기에서 강했던 전북은 이번 경기에서도 승부수를 띄울 예정이다 

이번 경기에서 울산이 이긴다면 양 팀은 승점 7점 차로 전북의 추격은 더욱 버거워지고, 전북이 이기면 승점이 1점 차로 좁혀지며 치열한 선두 경쟁은 계속된다. 비기게 되면 승점 4점 차를 유지하게 된다.

이 경기에 맞춰 K리그 주관방송사 JTBC GOLF&SPORTS(이하 ‘JTBC G&S’)는 특별한 중계를 선보인다. 먼저 JTBC G&S는 경기 당일 ‘프리뷰-경기 중계-리뷰’를 통해 짜임새 있는 축구 콘텐츠를 제공한다.

킥오프 30분 전인 오후 7시에는 경기 프리뷰 생방송이 진행된다. 정순주 아나운서와 김형일, 류청 해설위원이 진행하는 스튜디오 프리뷰와 임경진 캐스터, 현영민 해설위원이 진행하는 현장 프리뷰를 통해 울산과 전북의 맞대결을 경기 전 심층 분석할 계획이다.

경기 중에는 360도 회전하며 낮은 앵글로 촬영하는 로바디 캠부터, 골키퍼 시점 화면을 연출하는 피코캠, 근접 촬영이 가능한 로닌캠 등을 설치하여 더욱 현장감 있는 화면을 시청자들의 안방까지 전달한다.

경기 직후 이어지는 경기 리뷰 생방송에서는 경기중 펼쳐진 다양한 승부처와 선수들의 활약상, 전술 포인트, 인터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 전 프리뷰와 마찬가지로 정순주 아나운서와 김형일, 류청 해설위원이 진행을 맡는다.

한편 같은 날 같은 시간 포항 스틸야드에서 열리는 포항과 대구의 경기는 스포츠 전문채널 skySports 생중계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K리그는 지난 2019시즌부터 중계방송의 질을 높이기 위해 경기장 카메라 위치 조정, 새로운 플랫폼 설치 등 다방면으로 힘쓰고 있다. 여기에 K리그 중계방송을 활용해 공식 유튜브 채널과 SNS는 물론이고 네이버TV, 카카오TV, 아프리카TV를 통해 경기 하이라이트, 선수 활약상 모음, 웃음을 주는 숏폼 영상 등을 실시간 제공하고 있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