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손흥민의 부상 소식에 토트넘홋스퍼의 팬들이 분노를 표출하고 나섰다. 당장 주말 펼쳐질 경기에 대한 우려로 이어졌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7일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레바논을 상대로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조 2차전을 가졌다. 권창훈의 득점에 힘입어 1-0 승리를 거뒀다.

'에이스' 손흥민은 명단에서 제외됐다. 종아리 부상이 이유였다. 경기를 앞두고 소식이 전해졌다. 대표적인 토트넘 팬 포럼인 '스퍼스웹'이 손흥민의 부상 소식을 현지 팬들에게 전했다. "오른쪽 종아리 근육 부상이다"라며 자세한 부상 부위도 함께 전했다.

토트넘 팬들은 곧장 우려와 분노의 목소리를 함께 냈다. 'will._allen', 'dariodef_' 등 다양한 사용자들은 "멍청하고 쓸모없는 A매치 기간이다"라며 시즌 중 펼쳐지는 A매치에 대한 불만을 표출했다. 'a4el_s'라는 이름의 사용자는 "이라크의 선수들이 의도적으로 손흥민에게 부상을 안기려 했다"며 지난 이라크전을 탓했다. 

또한 대부분 사용자들은 손흥민의 부상 정도와 추후 경기 결장 여부에 대한 의문을 가졌다. 토트넘은 2021/2022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까지 전승을 기록하며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다. 손흥민은  매 경기 승리를 견인했다.  

박지수(가운데 왼쪽)와 손흥민(가운데 오른쪽, 이상 남자 축구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박지수(가운데 왼쪽)와 손흥민(가운데 오른쪽, 이상 남자 축구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토트넘은 A매치 기간이 종료 후인 11일(현지시간), 크리스탈팰리스를 상대로 리그 원정 경기를 가진다. 시즌 초반의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손흥민의 활약이 절실하다. '스퍼스웹'의 사용자들은 나름의 정보와 분석을 토대로 "2~3주간 뛰지 못할 것 같다"며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

손흥민은 곧장 영국 런던으로 날아가 토트넘에 합류한다. 레바논전 후 벤투 감독은 “토요일에 훈련하면서 통증을 느꼈고, 월요일에 불편함을 호소했다"고 전했다. '익스프레스' 등 영국 복수 매체들은 "손흥민이 주말에 뛸 수 있을지 의문이다"라며 우려를 표했다.  

한편 토트넘은 A매치 기간 동안 손흥민 외에도 다수가 부상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잉글랜드 연령별 대표팀에 차출됐던 올리버 스킵과 라이언 세세뇽, 손흥민과 함께 측면을 책임지는 스티븐 베르흐베인이 부상이다. 남미로 향했던 선수들 역시 다양한 이유로 복귀가 늦어져 당장 주말 경기 출전이 불투명하다.  

사진= 스퍼스웹, 대한축구협회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