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성(왼쪽), 조규성(이상 남자 축구 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이재성(왼쪽), 조규성(이상 남자 축구 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한국이 태국 원정에서 우위를 점한 채 전반을 마쳤다.

26일 태국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4차전을 치르고 있는 한국이 전반 종료 시점 태국에 1-0으로 앞서있다.

한국은 4-3-3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손흥민, 조규성, 이강인이 공격을 이끌었고, 이재성, 백승호, 황인범이 중원에서 지원했다.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이 포백을 구성했다. 골키퍼는 조현우였다.

태국은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수파차이 차이뎃이 최전방 공격수로 나섰고, 수파촉 사라찻, 차나팁 송크라신, 자로엔삭 웡고른이 2선에서 지원했다. 위라텝 폼판, 피라돈 참랏사미가 뒤를 받쳤다. 포백은 티라톤 분마탄, 판사 헴비분, 수판 통송, 니콜라스 미켈슨이었다. 파티왓 캄마이가 골문을 지켰다.

전반 2분 이날 경기 첫 코너킥 후 태국이 후방에서 전방으로 재차 공을 밀어 넣어 공격을 시도했다. 페널티박스에서 위라텝의 패스를 받은 수파촉이 슈팅을 날렸다. 슈팅이 골대 위로 넘어갔다. 전반 6분 태국이 긴 골킥을 통해 공격을 전개했다. 수파차이이 한국 수비 뒷공간을 공략해 슈팅까지 시도했는데 부심이 오프사이드를 선언했다.

전반 13분 황인범이 수비 사이로 스루 패스를 전달했다. 손흥민이 페널티박스로 몰고 가 왼발 슈팅으로 연결했다. 뒤따라온 수판이 몸을 날려 저지했다.

전반 18분 이강인이 전방으로 스루 패스를 보냈다. 손흥민이 잡기 전 골키퍼가 나와 걷어냈다.

전반 19분 한국이 선제골을 넣었다. 이강인의 스루 패스를 따라 페널티박스로 침투한 조규성이 박스 오른쪽에서 중앙으로 공을 보냈다. 공이 골대 쪽으로 굴러갔고 이재성이 앞서간 티라톤 뒤에서 공을 골라인 안으로 밀어 넣었다.

남자 축구 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남자 축구 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전반 22분 태국이 부상으로 첫 교체를 실시했다. 한국의 득점 과정에서 공을 따라 골대 안으로 들어갔던 티라톤이 통증을 호소했고 들것에 실려나갔다. 수파난 부리랏이 투입됐다.

전반 31분 공격에 가담한 김문환이 프리킥을 이끌어냈고, 경기장 오른쪽 넓은 위치에서 이강인이 키커로 나섰다. 이강인의 킥에 이은 김민재의 헤더 슈팅이 수파차이 머리 맞고 벗어났다.

전반 40분 태국의 코너킥 공격에서 나온 판사의 헤더 슈팅이 골대를 살짝 빗나갔다.

전반 43분 태국이 한국 진영에서 압박을 통해 김문환의 스로인을 가로채 공격을 시도했다. 자로엔삭의 슈팅이 골대로 날아갔는데 조현우에게 막혔다. 

전반 추가시간 2분 태국이 또 한 번 부상자가 발생해 교체를 실시했다. 피라돈이 빠지고 사라치 유옌이 들어갔다. 추가 득점 없이 전반이 끝났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