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바이에른뮌헨). 게티이미지코리아
김민재(바이에른뮌헨).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김민재가 본지 등 국내 매체들과 가진 인터뷰가 현지 단독 인터뷰로 둔갑하더니 곧장 잉글랜드행 이적설로 번졌다. 새로운 내용, 자극적인 멘트 하나 없는 인터뷰가 기다렸다는 듯 이적설이 될 정도로 김민재의 상황을 다들 주시한다는 의미다.

16일(이하 한국시간) 독일 매체 ‘T 온라인’은 바이에른뮌헨 수비수 김민재와 가진 단독인터뷰라며 최근 벤치에 머무르는 상황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김민재는 이 인터뷰 당시 2경기 연속으로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고, 인터뷰 이후인 16일 다름슈타트전에서도 다시 한 번 선발 라인업에서 빠졌다. 선발은 에릭 다이어와 마테이스 더리흐트가 매 경기 출전하고 있다.

그런데 사실 ‘단독’이라는 말까지 붙어 있는 이 인터뷰 내용을 잘 보면 ‘우리 매체와 한국의 풋볼리스트가 지난 경기 후 진행한 인터뷰’라고 되어 있다. 지난 9일 바이에른이 마인츠를 8-1로 꺾은 경기 이후 ‘풋볼리스트’와 ‘스포츠조선’ 등 한국 매체들이 김민재와 약 5분에 걸친 긴 믹스트존 인터뷰를 진행했다. 국내에서는 "국가대표에서 머리 처박고 뛰어야 한다"는 말이 더 주목받았던 인터뷰다. 이때 함께 했던 ‘T 온라인’이 시간차로 기사를 낸 듯 보인다.

김민재의 어조도 다소 왜곡돼 있다. 김민재는 한국어 인터뷰를 하면서 “여태까지 경기 많이 뛰었고, 좋은 선수들이 있기 때문에 한 번쯤은 못 뛸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다, 당연히 제가 못해서 빠진 건 아니라고 생각하고, 그 전에도 제가 못했을 때도 있었지만 그때도 당연하게 제가 뛰었던 거처럼 지금도 제가 잘하건 못하건 팀 성적에 따라 빠질 수도 있는 거다. 여러 가지 생각을 하지만, 큰 불만 없이 열심히 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애매한 표현을 일부 썼지만 대체로 의연한 태도로 볼 수 있는 발언이었다.

그런데 이 발언이 독일어로 번역되면서 “여러가지 생각을 한다”는 말만 따로 떼어 부각됐다. 또한 이 인터뷰를 유명 축구 기자 파브리치오 로마노가 소셜미디어(SNS)로 다시 소개하면서 크게 화제가 됐다.

김민재(바이에른뮌헨). 서형권 기자
김민재(바이에른뮌헨). 서형권 기자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서형권 기자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서형권 기자

 

곧바로 이적설로 번졌다. 김민재가 바이에른에서 처한 상황에 대해 불만을 암시하는 발언을 한 듯 비쳐지면서, ‘트라이벌 풋볼’ 등은 김민재와 과거 연결됐던 맨체스터유나이티드, 토트넘홋스퍼, 리버풀이 다시 노릴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기했다.

이번 이적설로 번지는 과정은 한국어 인터뷰를 뒤늦게 옮기면서 나온 촌극에 가깝지만, 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건 그만큼 김민재가 현재 처한 상황이 이상하고 또 불안하다는 것이다. 김민재가 한 마디만 해도 곧장 이적설이 쏟아질 수 있는 상황이다. 즉 김민재가 본인 입으로 불만을 표하진 않았지만, 누가 봐도 이적을 추진할 만한 상황이라는 뜻이다.

앞으로 김민재가 입을 닫고 있더라도 이적설은 계속 쏟아질 수 있다. 김민재를 ‘이적 불가 선수’로 분류하고 다음 시즌 핵심 자원으로 고려하는 바이에른 수뇌부 입장에서는 곧 나갈 감독 토마스 투헬의 선수기용 때문에 생긴 잡음이 당황스럽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