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호(왼쪽, 전북현대), 조르지(포항스틸러스). 서형권 기자
홍정호(왼쪽, 전북현대), 조르지(포항스틸러스). 서형권 기자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포항스틸러스와 전북현대가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ACL) 8강 진출을 두고 다툰다.

20일 오후 7시 포항스틸야드에서 포항과 전북이 2023-2024 ACL 16강 2차전을 치른다. 1차전에서는 전북이 에르난데스와 안현범의 연속골로 포항을 2-0으로 제압했다.

포항과 전북이 중요한 길목에서 마주쳤다. ACL 16강에 진출한 양 팀은 남들보다 일찍 시즌을 시작해 지난 맞대결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다.

유리한 쪽은 전북이다. 전북은 포항을 홈으로 불러들여 2-0으로 승리를 거뒀다. 단 페트레스쿠 감독은 티아고, 에르난데스, 이영재 등 영입생등을 기존 선수단에 성공적으로 융화시켰다. 지난 시즌부터 갈고 닦은 조직력도 무르익어 강한 전방 압박과 역습으로 페트레스쿠 감독 부임 이후 처음으로 포항전 승리를 거뒀다.

2차전에는 선제골을 넣은 에르난데스가 부상으로 결장하는 등 일부 선수들의 몸 상태가 좋지 않은 건 우려사항이다. 그나마 부상으로 교체됐던 이수빈은 경기를 뛰는 데 이상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북은 1차전에서 보여줬던 단단함으로 2차전에서 승기를 굳히기를 바라고 있다.

송민규(왼쪽, 전북현대), 윤석주(포항스틸러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송민규(왼쪽, 전북현대), 윤석주(포항스틸러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포항은 홈에서 역전을 노린다. 박태하 감독은 실질적으로 포항을 두 달도 지휘하지 못한 것에 비해 완성도 높은 팀을 구축했다. 비록 마무리 단계에서 아쉬움을 드러내기는 했지만 하프스페이스 활용을 주 무기로 하는 빠른 공격 전개와 측면 부분전술은 인상적이었다. 조르지, 어정원, 아스프로 등 신입생들도 합격점을 줄 만했다.

지난 시즌 홈에서 치른 세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승리했다. 특히 FA컵 결승전에서 선제실점을 내줬음에도 집요하게 따라붙는 축구로 4-2 역전을 일궈내 10년 만에 우승컵을 들어올리기도 했다. 여전히 백성동, 오베르단, 정재희 등 주요 선수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해있지만 ACL에서도 지난해와 같은 역전 드라마를 바라본다.

8강에 오르는 팀은 울산HD와 맞대결을 펼칠 가능성이 농후하다. 울산은 반포레고후와 16강 1차전에서 3-0 대승을 거뒀다. 고후 원정에서 4점차 이상 대패를 당하는 게 아니면 8강 진출이 확정적이다. 어떤 팀이 올라가든 울산과 더비로 인연이 깊기 때문에 8강에서도 흥미로운 맞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다.

사진= 풋볼리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