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아이파크 제공
부산아이파크 제공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부산아이파크가 오는 3월 31일(일) 오후 4시 30분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2 2024 4라운드 수원삼성블루윙즈와 원정경기를 치른다.

부산은 지난 24일(일) 코리아컵 2라운드 울산시민축구단을 상대로 황병근의 승부차기 선방에 힘입어 홈에서 귀중한 승리를 얻었다. 이 기세로 상위권 도약의 분수령이 될 수원삼성전을 반드시 잡겠다는 각오다.

부산은 시즌 초반 리그에서 1승 2패를 거두고 있지만, 공격적인 측면에서 확실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슈팅(52개), 유효슈팅(33개)과 더불어 패스 수와 성공률(84.8%, 패스 1,615회 중 1,369회 성공) 또한 리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다양한 패스 루트를 통한 공격 전개 후 과감한 슈팅으로 상대 골문을 두드리고 있다는 방증이다. 이러한 적극적인 움직임으로 기대득점값(xG) 또한 5.19로 2위인 부천(4.19)보다 1이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다.

이제는 이 기대득점을 실제 득점으로 전환할 때가 왔다. 페신, 라마스, 로페즈 브라질 트리오의 발끝은 여전히 날카로우며, 안병준이 친정팀을 상대로 시즌 첫 골을 기록할 수 있을지도 관전 포인트다.

수원삼성은 리그에서 2승 1패로 순항 중이다. 수원삼성은 뮬리치와 더불어 김현, 전진우, 손석용, 김주찬, 이종성, 한호강 등 탄탄한 전력을 구성하고 있어 양 팀의 공격진 대결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