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성남FC가 2024년도 상반기 유소년 공개테스트를 진행하며 김지수를 이을 인재 육성에 나선다.

모집 분야는 U12·10으로 현 초등학교 5학년(2013년생)과 4학년(2014년생)이며 성남F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3월 18일(월)부터 3월 29일(금) 오후 5시까지다.

테스트는 1~3차까지 진행되며 기본기 테스트와 연습경기로 운영된다. 테스트 일정은 신청자에 한해 개별 공지되며, 최종 합격자는 성남 U12에 합류해 주말리그 및 연맹과 협회가 주관하는 대회에 참가한다.

성남은 “구단과 함께할 유소년 선수를 찾고 있다. 성남은 좋은 선수가 되기 위한 가르침뿐 아니라 리더십 있고 올바른 스포츠맨십을 가지도록 교육하고 있다. 성남의 미래가 될 유망주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라고 밝혔다.

지난해 성남 U12는 U12·U11의 화랑대기 전국유소년축구대회 전승, 주말리그 경기 4권역  우승과 2023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 우승 등 꾸준한 성과를 만들었고 이번 공개테스트에서 구단과 함께 성장할 새싹들을 기다리고 있다.

구단은 매 시즌 우수한 유소년 선수 선발을 위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선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상반기 공개테스트 관련 세부내용은 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이외 문의 사항은 성남 선수운영팀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