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손흥민(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최근 연속골을 기록 중이던 손흥민이 득점 없이 풀럼전을 마쳤다.

1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29라운드를 치른 토트넘이 풀럼에 0-3으로 패했다. 5위 토트넘은 순위를 끌어올리지 못하고 경기 수 동률이 된 4위 애스턴빌라와 승점 2점 차를 유지했다.

히샤를리송이 복귀했지만 선발로 나서진 못하면서 손흥민은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다시 한 번 선발 출전했다. 득점을 만들기 위해 활발하게 그라운드를 누볐으나 골맛을 보진 못했다. 슈팅이 아쉽게 빗나갔다. 전반 24분 제임스 매디슨과 호흡을 맞춰 때린 첫 번째 슈팅은 골대 위로 넘어갔다. 후반 3분 브레넌 존슨의 크로스에 이은 헤더 슈팅은 골대 앞을 지나쳐 반대편으로 흘러나갔다.

후반 중반 점수 차가 3골로 벌어지자 토트넘 벤치는 교체 카드를 활용하며 추격을 시도했다. 손흥민은 매디슨, 존슨 대신 티모 베르너, 히샤를리송이 들어가며 2선 위치 조정이 이뤄진 후에도 최전방에서 공격을 이끌다가 후반 42분 지오바니 로셀소와 교체되며 경기를 마쳤다.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손흥민은 이날 87분 동안 슈팅 2회, 동료의 슛으로 이어진 키 패스 1회, 드리블 성공 4회 등을 기록했다.

손흥민(왼쪽), 엔지 포스테코글루(이상 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손흥민(왼쪽), 엔지 포스테코글루(이상 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좋은 흐름이 이어지지 않았다. 손흥민은 지난 3일 리그 27라운드 크리스탈팰리스전에서 2023 카타르 아시안컵 복귀 후 첫 골을 터뜨렸고, 이어진 28라운드 애스턴빌라와 경기 때 1골 2도움을 몰아치며 연달아 날카로운 모습을 보인 바 있다. 올 시즌 리그 14골을 기록하며 시즌 내내 꾸준하게 골망을 흔들고 있는데 아직 리그 3경기 연속골을 넣은 적은 없다.

리그 득점 재개는 약 2주 뒤 30라운드 루턴타운과 홈 경기에서 도전한다. 그 사이 손흥민은 황선홍 임시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에 합류한다. 3월 A매치 기간 한국은 21일, 26일 태국과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연전을 치른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