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대한민국 최고의 아마추어 중학생 풋살 대회인 ‘2024 게토레이 5v5 코리아 파이널스’가 오는 3월 16일(토) HM풋살파크 시흥에서 열린다. 지난 2022년부터 개최중인 이 대회는 스포츠마케팅 기업 (주)HNS가 주최하고 게토레이가 메인 파트너로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상반기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Gatorade 5v5 global finals in London’에 출전할 한국 대표팀 선발전을 겸한다. 이에 따라 대회 우승팀은 한국 대표로 세계 대회에 출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대회에 대한 관심은 시작 전부터 뜨거웠다. 1개월의 모집기간 동안 전국 60여개 팀이 참가 신청했다. 이에 주최사 HNS는 팀 및 주요 선수 소개, 입상 경력 등을 면밀하게 검토해 총 36개의 출전팀을 확정했다.

열띤 관심 만큼이나 쟁쟁한 팀들이 대회 우승에 도전한다. 이 중 가장 주목 받는 팀은 풋볼아이FS다. 풋볼아이FS는 게토레이 대회가 시작된 2022년 원년 우승팀으로 지난해 튀르키예에서 열린 Gatorade 5v5 Global Finals 2023 ISTANBUL에 한국대표로 출전한 이력이 있다. 특히 올해는 주축선수 다수가 3학년이 되면서 한 층 더 전력이 강화 되었다는 평가다.

그 밖에 초등학교 때부터 발을 맞추며 끈끈한 조직력을 자랑하는 충암중학교, 최근 몇 년 동안 출전 대회에서 수상을 휩쓸고 있는 매드FC, 천안 지역을 대표하는 전통의 강팀 천안오성FS와 갈릴리 카리스 등도 다크호스로 꼽힌다.

한편, 대회 주최사 HNS는 3월 중학생 대회 이후에는 해마다 인기를 더하고 있는 여성대회도 개최하는 등 파트너사 게토레이와 함께 생활 스포츠 저변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