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부산아이파크가 2024시즌 유니폼을 공개했다. 1st 킷과 2nd 킷으로 나눠 공개했으며, 각 유니폼의 콘셉트는 ‘ARES 45’(아레스 45)와 ‘Ocean Blue’(오션 블루)로 정했다.

부산의 2024시즌 유니폼은 강렬한 패턴과 파격적인 라인이 핵심이다. 올해 창단 45주년을 맞아 창단 이래 쌓아온 구단의 역사를 유니폼에 담아냈다. 미즈노와 함께하는 첫 번째 유니폼으로 최적의 색감을 뽑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다.

1st 킷인 ‘ARES 45’는 2013시즌 유니폼 네이밍 공모전에 당선됐던 이름인 ARES(아레스, 전쟁의 신을 의미)와 45주년을 합친 의미로 매 경기 전투에 임한다는 마음가짐과 선수단의 강렬한 모습을 표현했다.

디자인에서는 이전에도 사용했던 방패 디자인을 주요 콘셉트로 삼되, 이전보다 더욱 진한 빨간색인 IPARK RED 색상을 담아 강렬함을 표현하는 것에 차이점을 뒀다. 방패의 경계선에도 패턴을 넣어 직선이 아닌 디테일한 터치 라인을 그려냈다. 더불어 넥 칼라를 추가해 전통적인 이미지도 강조했다.

2nd 킷인 ‘Ocean Blue’에도 많은 변화를 줬다. 부산 바다를 연상시키는 Light Blue 컬러를 활용해 새로운 디자인을 시도했다. 유니폼을 정면으로 바라봤을 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바다색이 점차 짙어지며, 마치 파도가 치는 것 같은 형상을 표현했다.

‘Ocean Blue’ 킷은 팬들이 평상복으로도 입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으며, 일상 속에서도 팬으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많은 초점을 둬 제작했다.

부산은 유니폼을 공개하며 “2024시즌 유니폼은 역사의 흔적을 담은 패턴이 핵심이다. 디자인에 많은 심혈을 기울인 만큼 팬 여러분이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고 “이번 시즌 1st kit 이후로 내년 신규 제작될 유니폼에는 방패 디자인 외의 다양한 콘셉트를 시도할 예정이다. 방패 디자인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며 전하기도 했다.

 

이어 “새로운 디자인의 ‘Ocean Blue’ 킷 또한 많은 신경을 썼다. 부산이라는 도시를 상징하는 유니폼으로 많은 팬들이 입었으면 좋겠다.”고 2nd kit에 대한 언급도 남겼다.

한편, 부산의 2024시즌 유니폼은 2월 1일(목)부터 부산아이파크 온라인샵을 통해 판매되며, 15일(목)부터 순차적으로 배송을 시작하여 팬들이 유니폼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