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채림 / 수원FC 제공
강채림 / 수원FC 제공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수원FC위민이 두 차례의 월드컵을 경험한 국가대표 공격수 강채림 영입을 발표했다.

강채림은 2019 WK리그 드래프트를 통해 인천 현대제철에서 데뷔해, 어린 나이임에도 같은 해 열린 FIFA 여자 월드컵 프랑스를 앞두고 A대표팀 경력을 시작한 재능있는 선수다. 이후 지난해 열린 FIFA 여자 월드컵 호주·뉴질랜드까지 벌써 두 차례의 월드컵을 경험하며 A매치 통산 30경기 출장 8골이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다.

측면에서 빠른 속도와 동료를 이용한 플레이에 능한 강채림은 2024년 수원FC위민의 공격을 확실하게 보강할 선수로 평가된다.

한편, 강채림 영입에 앞서 2023년 12월 14일 진행된 신인 드래프트를 통해 선발된 2명의 선수도 팀에 합류했다.

드래프트 1라운드 7순위로 선발된 한다인은 12초라는 100m 달리기 기록을 가진 상당히 빠른 측면 수비수다. 강원화천정산고와 세종고려대를 거쳐 수원FC위민에 입단했으며 연령별 대표팀도 두루 경험했다.

드래프트 5라운드 7순위 이진주는 지난해 제31회 여왕기 전국여자축구대회에서 득점상을 수상한 득점력을 갖춘 미드필더다. 전남광양여고와 울산과학대를 거쳤고 연령별 대표팀도 소집된 경험이 있다.

2024년 보강 작업에 돌입한 수원FC위민은 지난 시즌 준우승 경험을 거름 삼아 2024년 WK리그 우승을 목표로 다시 한번 도전할 계획이다.

박길영 수원FC위민 감독은 “지난해 활약했던 몇몇 선수의 빈 자리를 메우기 위해 고심했다”며 “강채림은 물론이고 드래프트로 선발한 신인 선수들도 팀 내에서 제 역할을 확실히 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