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준(한국 U20 축구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이영준(한국 U20 축구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8강 진출에 도전하는 김은중호가 아직 유리한 위치에 있다.

2일(한국시간) 오전 6시 아르헨티나 산티아고 델 에스테로에 위치한 산티아고 델 에스테로 스타디움에서 2023 아르헨티나 U20 월드컵 16강전을 치른 한국이 에콰도르를 상대로 2-1로 앞선 채 하프타임에 돌입했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김지수, 강상윤, 최예훈, 배준호, 이영준, 이승원, 김용학, 박현빈, 최석현, 박창우, 김준홍이 선발 출격했다.

전반 11분 공격수 이영준이 한국의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배준호가 페널티박스로 감아올린 공을 가슴으로 받아 발리슈팅으로 이어간 것이 골망을 흔들었다.

배준호(한국 U20 축구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배준호(한국 U20 축구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전반 19분 배준호가 어시스트에 이어 골맛까지 봤다. 감각적인 퍼스트터치로 수비를 가볍게 벗어낸 뒤 다시 따라붙은 수비를 페이크모션으로 다시 한번 속였다. 이후 골문 안으로 침착하게 감아찼다.

전반 23분 에콰도르는 앙굴로가 모처럼 슈팅을 시도했다. 공을 몰고 페널티박스 부근까지 쇄도한 뒤 깔아찬 킥이 골문을 외면했다.

전반 24분 김용학이 공격 지역 우측에서 전방압박을 통해 공을 탈취한 뒤 중앙으로 치고 들어갔다. 이후 골문까지 위협했지만 슈팅은 살짝 벗어났다.

전반 28분 최예훈의 예리한 크로스를 이영준이 몸은 던지며 발을 갖다댔지만 빗맞았다.

전반 36분 저스틴 쿠에로가 페널티킥을 성공시켰다. 앞서 주심은 박창우가 손을 써서 켄드리 파에스에게 파울을 범했다고 판정했다. 온필드리뷰 뒤에도 원심은 유지됐다.

이후 추가득점 없이 전반전이 종료됐다.

김은중 한국 U20 축구대표팀 감독. 대한축구협회 제공
김은중 한국 U20 축구대표팀 감독. 대한축구협회 제공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