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호(전남드래곤즈). 대한축구협회 제공
이종호(전남드래곤즈). 대한축구협회 제공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이종호가 성남FC 입단 소감으로 자신감과 함께 팀에 기여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밝혔다.

성남은 16일 ‘베테랑 공격수 이종호를 자유계약으로 영입하며 팀의 공격력을 강화했다’고 발표했다.

2011년 전남드래곤즈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한 이종호는 입단 후 좋은 활약을 펼치며 팀의 주요 선수로 거듭났다. 이후 전북현대와 울산현대, 일본 무대를 거쳐 지난 시즌 전남으로 복귀해 FA컵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연령별 대표팀과 성인 대표팀 경기에도 출전한 바 있다.

이종호는 180㎝ 77kg의 체격으로 저돌적인 돌파와 왕성한 활동량이 큰 장점이다. 페널티박스 내 집중력이 돋보이며 수준급 패스 실력을 보유해 전술 활용도가 높다고 평가된다.

김남일 감독은 “이종호는 경기 경험이 많고 직전 소속팀에서 주장으로 활약해 비교적 연령대가 낮은 성남 공격수들의 중심을 잘 잡아줄 것이라 기대한다. 또한 많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팀에 활력을 더해줄 것으로 판단했다. 늦게 들어온 만큼 이종호가 선수들과 잘 맞춰나가며 팀에 보탬이 돼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종호는 “믿고 불러준 성남에 정말 감사드린다. 지난 시즌 전남에서 FA컵 우승을 하며 동기부여도 됐고 자신감을 많이 얻었다. 그동안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성남에서 멋진 역사를 쓰고 싶다. 늦게 합류한 만큼 열심히 노력해서 팀에 도움이 되고 헌신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종호는 성남 협력병원인 분당베스트병원에서 메디컬테스트를 마쳤고, 팀에 합류하여 본격적인 훈련에 나선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