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일록(몽펠리에HSC). 몽펠리에HSC 공식 홈페이지 캡처
윤일록(몽펠리에HSC). 몽펠리에HSC 공식 홈페이지 캡처

[풋볼리스트] 유현태 기자= 윤일록이 선발 출격했지만 몽펠리에는 패배를 거뒀다.

몽펠리에는 24일(한국시간) 프랑스 에 위치한 에서 열린 2020-2021 프랑스 리그앙 17라운드에서 릴OSC에 2-3으로 패했다.

윤일록은 선발로 출전해 왼쪽 측면과 중앙을 오가면서 활발하게 피치를 누볐다.

몽펠리에는 릴의 공격을 차단한 뒤 속도를 살린 역습을 펼쳤다. 하지만 확실한 기회를 잡지 못하면서 유효 슈팅을 기록하진 못했다. 전반 18분 코너킥에서 비토리노 히우톤이 다이빙 헤딩을 시도했지만 옆으로 흘렀다.

릴이 팽팽한 흐름을 깨뜨렸다. 전반 23분 대각선으로 침투하는 티모시 웨아에게 셰카의 패스가 연결됐다. 웨아가 침착하게 마무리하면서 릴이 리드를 잡았다.

몽펠리에는 측면에서 크로스를 활용해 동점을 노렸다. 전반 32분 히우톤의 헤딩 슛이 날카로웠지만 골키퍼의 손에 맞은 뒤 크로스바를 넘겼다. 전반 34분 플로랑 몰레가 문전으로 강하게 붙여준 프리킥도 골문으로 향했지만 골키퍼가 잡았다.

릴의 반격도 매서웠다. 전반 37분 셰카의 강력한 중거리 슛을 골키퍼가 몸을 던져 막았다.

몽펠리에가 후반전 공세로 나섰다. 후반 8분 페널티킥을 얻었다. 문전에 떨어진 것을 몰레가 슈팅했고, 각도를 좁히려던 주제 폰테의 팔에 맞았다는 판정이었다. 하지만 VAR 이후 취소됐다. 후반 12분 코너킥에서 균형을 맞췄다. 몰레의 코너킥이 땅을 때린 뒤 문전으로 연결되자 가에탕 라보르드가 머리로 마무리했다.

몽펠리에가 후반 21분 공격을 펼치다가 한 번의 역습에 수비 뒤 공간을 내줬다. 미하일로 리스티치가 조너선 데이비드를 잡으면서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키커 나니타모 이코네가 해결했다.

금세 몽펠리에가 균형을 맞췄다. 후반 25분 측면에서 넘어온 크로스를 앤디 델로가 오버헤드킥으로 마무리했다.

윤일록은 후반 28분까지 피치를 누빈 뒤 키건 돌리와 교체됐다.

몽펠리에가 좋은 기회를 몇 차례 맞았지만 놓쳤다. 후반 34분 라보르드의 슈팅도 골키퍼 정면으로 갔다.

팽팽한 경기는 부락 일마즈의 골로 결정됐다. 오프사이드를 절묘하게 깨뜨리고 문전에서 유수프 야지즈가 짧게 연결해준 패스를 받아 침착히 마무리했다.

몽펠리에는 경기 종료 직전 프리킥 상황에서 골대를 맞추면서 패배를 받아들었다.

사진=몽펠리에 홈페이지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