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 한국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대표팀 감독. 대한축구협회 제공
황선홍 올림픽 대표팀 감독. 대한축구협회 제공
배준호. 대한축구협회 제공
배준호. 대한축구협회 제공

[풋볼리스트=서울] 김희준 기자= 올림픽 대표팀이 2024 파리 올림픽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여정에 돌입한다.

대한축구협회는 11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의 축구회관에서 3월 A매치 기간 함께할 올림픽 대표팀 23인 명단을 발표했다.

올림픽 대표팀은 이번 3월 A매치 기간 서아시아축구연맹(WAFF) U23 챔피언십에 초청팀으로 참가한다. 대회는 18일부터 26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담맘에서 열리며 한국, 사우디아라비아, 요르단, 아랍에미리트(UAE), 이라크, 호주, 태국, 이집트까지 8개국이 참가한다.

이번 WAFF U23 챔피언십에서는 팀별로 3경기씩 치른다. 8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하되, 승자와 패자끼리 각각 대결해 1위부터 8위까지 순위를 가린다. 한국은 20일 태국과 첫 경기를 치르고 경기 결과에 따라 23일에 사우디아라비아와 요르단 경기의 승자 또는 패자와 경기한다. 26일에는 최종 순위 결정전을 갖는다.

황 감독이 태국과의 월드컵 2차 예선 2연전에 국가대표팀 임시감독을 맡기 때문에 WAFF U-23 챔피언십에는 명재용 수석코치가 팀을 이끈다. 올림픽 대표팀은 17일 사우디로 출국한다.

올림픽 대표팀은 WAFF U23 챔피언십이 끝나고 귀국한 뒤 최종 엔트리를 확정해서 4월 2일 국내에 소집된다. 5일부터 UAE 두바이에서 전지훈련을 진행하며, 10일 최종 예선이 열리는 도하에 입성한다. 이후 U23 아시안컵에서 UAE(16일), 중국(19일), 일본(22일)과 차례로 대결한다.

[파리 올림픽 최종예선 대표팀 23인 명단]

GK: 김정훈(전북현대), 백종범(FC서울), 신송훈(충남아산)

DF: 이태석(FC서울), 조현택(김천상무), 서명관(부천FC1995), 김지수(브렌트포드), 변준수(광주FC), 조위제(부산아이파크), 황재원(대구FC), 장시영(울산HD)

MF: 이강희(경남FC), 김동진, 홍윤상(이상 포항스틸러스), 백상훈, 강성진(이상 FC서울), 이재욱(울산HD), 엄지성(광주FC), 양현준(셀틱), 배준호(스토크시티), 김민우(뒤셀도르프)

FW: 안재준(부천FC1995), 강현묵(김천상무)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