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황선홍 올림픽대표팀 감독 겸 A대표팀 임시 감독이 강한 책임감을 밝히는 동시에 국민 성원을 부탁했다.

27일 대한축구협회의 정해성 국가대표 전력강화위원장은 3차 위원회 결과를 발표하는 브리핑을 가졌다. 3월 21일, 26일 태국과 갖는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은 황선홍 올림픽대표팀 감독이 지휘한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을 아시안컵 이후 경질하고, 후임 감독 선임 과정에 시간을 갖기 위해서다.

이후 축구협회를 통해 선임 소감을 밝힌 황 감독은 “대한민국 축구가 위기고 어려운 상황일 때 전력강화위원회에서 협조 요청이 와 고심이 많았다. 하지만 어려운 상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야 한다 생각해 고심 끝에 결정을 내렸다. 최선을 다해, 대한민국 축구가 제자리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장 큰 어려움은 3월 A매치 2연전 직후인 4월에 ‘본업’인 U23 대표팀이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을 치른다는 것이다. 이 대회는 파리 올림픽 남자축구 예선을 겸하기 때문에 더 중요하다.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쫓아야 한다.

황 감독은 “예선이 촉박해 걱정되고 우려스런 부분이 있다. 기존에 해 왔던 방식대로 코치들과 긴밀하게 협의하겠다. 4월 예선을 치르는 데 부족함이 없이 준비하겠다. 대표팀도 잘 추슬러 태국 2연전을 좋은 결과로 마무리하겠다”며 올림픽대표팀 코칭 스태프들의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난국을 풀어가겠다고 말했다.

황선홍 아시안게임 대표팀 감독. 대한축구협회 제공
황선홍 아시안게임 대표팀 감독. 대한축구협회 제공
황선홍 한국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대표팀 감독. 대한축구협회 제공
황선홍 한국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대표팀 감독. 대한축구협회 제공

 

이어 축구팬들에게 응원을 당부했다. “국민 여러분, 한국 축구에 우려가 많으신데 걱정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 대표팀 성원 부탁드린다”고 이야기했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영상 캡처, 대한축구협회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