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이강인은 오랜 친구이자 라이벌 구보 다케후사와 대결하고, 김민재는 이탈리아 남부로 돌아간다.

18일(한국시간) 스위스 니옹에서 2023-20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대진추첨이 진행됐다.

지난 14일까지 진행된 32강 조별리그를 통과한 16팀이 조추첨 대상이었다. 각조 1위와 다른 조 2위가 만나는 방식이며, 같은 리그 팀을 비롯한 일부 대진은 성사될 수 없다.

이강인은 흥미로운 대진을 받았다. 이강인의 소속팀 파리생제르맹(PSG)은 스페인의 레알소시에다드를 만나는데, 오랜 친구이자 라이벌인 구보 다케후사의 소속팀이다. 두 선수는 마요르카에서 함께 활약하며 우정을 나누기도 했으며, 각각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스페인 진출 유망주라는 점에서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기도 했다.

이번 시즌 이강인은 세계적 강호 PSG에 진출해 주전 경쟁 중이다. 반면 구보는 스페인에 남아 지난 시즌부터 소시에다드의 고공행진에 일조하고 있다. 다른 길을 선택한 두 왼발잡이 공격형 미드필더의 맞대결이다.

김민재(바이에른뮌헨). 게티이미지코리아
김민재(바이에른뮌헨). 게티이미지코리아
이강인(파리생제르맹). 게티이미지코아
이강인(파리생제르맹). 게티이미지코아
이강인(왼쪽), 구보 다케후사. 게티이미지코리아
이강인(왼쪽), 구보 다케후사. 게티이미지코리아
구보 다케후사(레알소시에다드). 게티이미지코리아
구보 다케후사(레알소시에다드). 게티이미지코리아

 

김민재 소속팀 바이에른뮌헨은 이탈리아의 라치오를 만난다. 김민재는 지난 시즌 이탈리아팀 나폴리 소속으로 세리에A 우승을 이끌었으며, 당시 라치오가 2위였다. 라치오의 연고지 로마는 나폴리와 비교적 가까우며, 모두 이탈리아 남부에 속한다. 김민재를 맞이하러 나폴리 팬들이 로마를 찾는 모습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16강전은 내년 2월과 3월에 걸쳐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후 8강과 4강도 홈 앤드 어웨이 방식을 채택하며, 대망의 결승전은 6월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단판으로 열린다.

▲ 2023-2024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대진
아스널(잉글랜드) 대 포르투(포르투갈)
바르셀로나(스페인) 대 나폴리(이탈리아)
레알소시에다드(스페인) 대 파리생제르맹(프랑스)
아틀레티코마드리드(이탈리아) 대 인테르밀란(이탈리아)
보루시아도르트문트 대 PSV에인트호번(네덜란드)
바이에른뮌헨(독일) 대 라치오(이탈리아)
맨체스터시티(잉글랜드) 대 코펜하겐(덴마크)
레알마드리드(스페인) 대 RB라이프치히(독일)
사진= 유럽축구연맹 홈페이지 캡처,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