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케인(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해리 케인(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토트넘홋스퍼가 해리 케인의 멀티골에 힘입어 승리를 챙겼다. 손흥민은 침묵을 이어나갔다.

29일(한국시간) 영국 노팅엄에 위치한 시티 그라운드에서 2022-20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라운드를 가진 토트넘이 노팅엄포레스트에 2-0 승리를 거뒀다. 케인이 멀티골을 터뜨렸다. 손흥민은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고 후반 29분 히샤를리송과 교체됐다.

홈팀 토트넘은 손흥민, 케인, 데얀 쿨루세프스키를 앞세웠다.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미드필드에서 지원했다. 이반 페리시치, 에메르송 로얄이 양쪽 윙백, 벤 데이비스, 에릭 다이어, 다빈손 산체스가 스리백을 맡았다. 골키퍼는 위고 요리스였다.

원정팀 노팅엄도 비슷한 전형으로 맞섰다. 모건 깁스화이트, 제시 린가드, 브레넌 존슨이 공격을 이끌었다. 루이스 오브라이언, 라이언 예이츠가 뒤를 받쳤다. 양쪽 윙백은 해리 토폴로, 니코 윌리엄스, 스리백은 스콧 맥케나, 스티브 쿡, 조 워럴이었다. 골문은 딘 헨더슨이 지켰다.

전반 5분 토트넘이 이른 시간 선제골을 넣었다. 쿨루세프스키가 상대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공을 따냈고, 케인에게 전달했다. 케인의 낮게 깔린 슈팅이 골대 왼쪽 구석으로 들어갔다.

전반 16분 데이비스의 슈팅을 노팅엄 수비진이 걷어냈다. 이 공이 손흥민 앞으로 흘렀다. 손흥민이 슈팅으로 연결했는데 공이 골대 위를 살짝 넘어갔다.

전반 18분 손흥민이 토트넘 진영부터 공을 몰고 먼 거리를 돌파해 페널티박스 왼쪽으로 들어가는 케인에게 패스했다. 케인의 슈팅이 골대 오른쪽으로 빗나갔다.

전반 31분 노팅엄이 위협적인 역습을 시도했다. 경기장 오른쪽으로 빠르게 돌파한 깁스화이트가 반대편을 향해 낮게 휘어지는 크로스를 보냈다. 요리스 골키퍼가 달려나와 처리했다. 3분 뒤 존슨의 헤딩 슈팅이 골대 왼쪽으로 조금 벗어났다.

전반 42분 토폴로가 페널티박스 안으로 공을 투입했다. 린가드가 살짝 내준 공을 깁스화이트가 슈팅으로 마무리했는데 슈팅이 골포스트 상단을 넘겼다.

후반 5분 페널티박스 왼쪽으로 침투한 깁스화이트가 중앙으로 공을 띄워 보냈다. 때맞춰 쇄도한 예이츠의 헤딩이 골대 옆으로 흘러나갔다.

후반 8분 노팅엄 문전에서 케인을 막아서던 쿡이 공을 손으로 건드렸다. 노팅엄 측은 케인의 푸싱 파울을 주장했지만 비디오 판독(VAR) 결과 반칙이 인정됐다. 케인이 페널티킥 키커로 나섰는데 헨더슨이 슈팅 방향을 정확히 읽고 막아냈다.

후반 15분 손흥민이 좋은 기회를 놓쳤다. 페널티박스 오른쪽으로 들어가 반대편으로 패스를 전달했는데 노팅엄 수비진이 걷어냈다. 다시 공을 따낸 손흥민은 이번엔 직접 슈팅을 시도했다. 헨더슨 골키퍼가 쳐냈다.

후반 24분 노팅엄이 먼저 교체를 단행했다. 린가드를 빼고 엠마누엘 데니스를 투입했다. 4분 뒤 토트넘은 왼쪽 공격 라인을 바꿨다. 손흥민과 페리시치를 불러들이고 히샤를리송, 라이언 세세뇽을 들여보냈다. 후반 30분 노팅엄은 3명을 한꺼번에 바꾸면서 공격 숫자를 늘렸다. 미드필더 오브라이언, 예이츠, 센터백 쿡이 빠졌다. 공격수 타이어 아워니이와 미드필더 셰이쿠 쿠야테, 레모 프로일러가 들어갔다.

후반 35분 데니스가 페널티박스 왼쪽에서 중앙으로 공을 몰고 가 직접 골문을 노렸다. 슈팅이 높이 떴다.

후반 36분 케인이 한 골을 추가했다. 히샤를리송의 아웃프런트 크로스를 다이빙 헤딩 슈팅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득점 이후 토트넘이 공격수 쿨루세프스키 대신 미드필더 이브 비수마를 투입하며 중원을 강화했다.

후반 45분 노팅엄이 존슨을 빼고 샘 서리지를 투입했다. 토트넘은 몸 상태가 좋지 않은 벤탄쿠르를 빼줬다. 제드 스펜스가 그라운드를 밟았다. 이후 추가 득점 없이 경기가 끝났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