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단 첫 3연승을 노리는 김천상무. 한국프로축구연맹
창단 첫 3연승을 노리는 김천상무. 한국프로축구연맹

[풋볼리스트] 이종현 기자= 김천상무가 서울이랜드와 홈경기서 2대 0으로 승리하며 승점 3점을 챙겼다. 승점 3점을 쌓은 김천은 전반기 한 경기를 남기고 3위로 도약했다. 

김천이 19일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1 17라운드 서울과 경기에서 강지훈의 선제골, 박동진의 쐐기골에 힘입어 2-0 승리를 거뒀다. 김천은 창단 이래 첫 3연승을 기록했다. 

전반전 35분 정원진의 롱킥을 받은 우주성이 강지훈에게 헤더로 연결했고 강지훈이 트래핑 후 강력한 슈팅으로 이랜드의 골망을 갈랐다. 

후반전 시작과 함께 역습 상황에서 허용준의 패스를 받은 박동진이 서울 수비가 무너진 틈을 타 골키퍼를 제치고 득점에 성공하며 2대 0으로 쐐기를 박았다. 

김천은 3연승과 함께 승점 3점을 챙겨 상위권으로 도약했다. 지난 5월 2일 경남전 이후 8경기 연속 패배가 없는 김천은 결과 뿐 아니라 과정까지 챙겼다.

6월 김천의 득점력이 매섭다. 개막전 이후 14경기 동안 12득점을 기록했던 김천은 6월을 기점으로 완전히 탈바꿈했다. 6월 세 경기서 7골을 터뜨리며 경기 당 0.85 득점에서 경기 당 2.3 득점으로 득점력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6월 열린 세 경기서 모두 두 골 이상 터뜨리며 득점 가뭄을 해결했다. 

6월의 실점 또한 눈여겨볼만 하다. 강정묵 골키퍼는 선발 출전한 세 경기서 한 골만을 내주며 경기 당 0.3 실점률을 기록했다. 충남아산과 경기는 국가대표로 선발되었던 구성윤과 조규성의 복귀가 점쳐지는 만큼 최전방과 최후방의 전력 보강이 예상된다. 

김천은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충남아산과 18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